전국직업전문학교협회(회장 김상철 http://www.joca.or.kr)는 오는 5월 IT분야 민간 자격증인 ‘웹 애니메이션 프로페셔녈(WAP:Web Animation Professional)’을 마련하고 제1회 인증시험을 온라인으로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WAP’은 플래시애니메이션을 기반으로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 및 관리 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자격시험으로 최근 플래시애니메이션을 활용한 콘텐츠 저변 확대 및 이에 필요한 인력수요 급증이라는 시대적 흐름에 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험은 베이식(Basic)·제너럴(General)·스페셜(Special) 등 수준별 3개 등급으로 나눠 치러지며 전국직업전문학교협회는 시험과목 개발, 출제기준과 시행지침을 마련해 산하 전국 300여개 개별 직업학교는 온라인 시험 실시를 위한 지정교육센터 운영과 지원에 나섰다.
제1회 온라인 시험을 위한 시스템 구축과 원서접수 및 채점, 관리 등 온라인 시험 전과정은 사이버교육 전문업체 하이퍼정보시스템(대표 신용철 http://www.hyper.co.kr)이 담당하게 됐다.
전국직업전문학교협회는 이달 안에 자체 검정기준을 수립해 문제 출제와 감수를 마치는 한편 두 차례에 걸쳐 모의테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김원배기자 adolfk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