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휴대단말기(PDA)시장 확보를 놓고 대기업과 중견기업들의 쟁탈전이 심화되는 가운데 한 벤처기업이 자체 힘으로 설계, 제작한 PDA를 출시한다.
네트워크 기반 지능형 정보단말기기 및 관련 시스템 개발업체 스마트솔루션(대표 양용구 http://www.smart-solutions.co.kr)은 최근 CDMA모듈을 탑재한 무선 PDA ‘iBEE’를 생산해 오는 5월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iBEE는 인텔 스트롱암(StrongArm) 206㎒급 CPU, 6만5000컬러 4인치 LCD를 탑재했으며 32MB 플래시롬, 64MB SD램을 기본사양으로 한다. 또 CDMA모듈은 물론, 무선랜(CFII 타입)이나 근거리통신용 블루투스 모듈을 추가할 수 있으며 USB 표준 인터페이스와 적외선 IrDR를 내장해 PC와 데이터 통신도 용이하다.
탑재 OS는 윈도CE 4.0이며 동영상 등 스트리밍 데이터 처리를 위해 2차원(2D)가속기를 자체 내장했다.
5월중 출시할 4인치 LCD 탑재 단말기 크기는 가로 세로 높이 160×92.5×20㎜, 무게는 260g이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양용구 사장은 “5.8인치 LCD 탑재 단말기를 오는 하반기에 출시할 예정이며 대용량 저장기능도 추가해 PDA 기능은 한단계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근태기자 runru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