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 스쿨>우리아이

 아동교육 프로그램 개발업체 올림피아프로덕션(대표 신영순)이 개설한 ‘우리아이(http://www.wooriai.co.kr)’는 아동용 학습프로그램과 관련정보를 제공하는 아동교육 포털이다.

 교육 전문업체와 제휴를 통해 풍부한 학습프로그램을 확보한 ‘우리아이’는 취학 전 아동을 위한 놀이와 학습은 물론 건전한 교육풍토 조성을 위해 부모용 콘텐츠와 교사용 콘텐츠를 함께 제공한다.

 정보이용의 편의성과 주제별 차별화를 위해 7개 코너로 사이트를 구성한 점이 ‘우리아이’의 가장 돋보이는 부분이다.

 영어·국어·수학 등 기초학습 강화를 위한 △똑똑아이를 비롯해 각종 무대공연과 인형극, 구연동화 등을 동영상으로 감상하고 예능적 정서를 함양할 수 있는 △튼튼아이, 장애별 특징을 비롯해 장애복지 관련제도나 기관 등의 정보를 자세하게 제공해 장애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는 △바른아이, 생활 속 궁금증을 퀴즈로 풀어보는 △아이좋아 코너 등은 아이들을 위한 콘텐츠로 가득 차 있다.

 이외에도 육아와 생활정보를 제공하는 △우리엄마 코너를 통해 부모들이 연령별 아동의 습관 및 특성 등을 파악해 자녀교육을 위한 지침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고 △아빠랑엄마랑 코너에서는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여가정보를 제공한다.

 또 교사들을 위한 △선생님선생님 코너를 마련해 각종 교수자료와 생활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다.

 ‘우리아이’는 향후 교육수요자의 필요성을 충족함과 동시에 교육수준을 높일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우선 초등학생의 학습기회 강화를 위해 국어와 수학 동영상 프로그램을 보강하는 한편 영어로 진행되는 학습 프로그램도 곧 선보일 계획이다.

  <김원배기자 adolfk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