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프트웨어상품대상>4월 3주 총평

 신소프트웨어상품대상 4월 셋째주에는 링크프로의 ‘광개토대왕 프로플러스 3.0’, 엠씨글로벌의 ‘비즈메이트 2.0’, 사이버텔의 ‘램스(LAMS)통신선번관리’, 엑셈의 ‘비즈맥스 엔터프라이즈 콘솔’, 네오째즈멀티랩의 ‘자자조이 잉글리쉬’, 달란트뱅크의 ‘달란트매니저’ 등이 추천작으로 선정됐다. 이번주에는 특히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가정에서 안전하게 전자상거래를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나 자녀 영어교육용 솔루션 등이 출품된 것이 특징이다.

 PC보안 솔루션 전문업체인 링크프로의 ‘광개토대왕 프로플러스 3.0’은 사이버 아파트·공공기관·학교·연구소 등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보안 제품이다. 파일 암호화, 공유폴더 접근제어 등을 통해 내외부 PC사용자의 정보유출을 원천적으로 차단해주며 원클릭만으로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다.

 CTI솔루션 기업인 엠씨글로벌의 ‘비즈메이트 2.0’은 기업 영상회의·영상교육·영상 고객상담 등에 다양하게 적용될 수 있는 영상회의시스템이다. 특히 이 제품은 음성 믹싱 기능을 지원해 다수 사용자가 동시에 말을 할 경우에도 실시간 대화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소프트웨어 기반으로 하드웨어 제품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며 일반전화·휴대폰·PDA 등에서 활용 가능하다.

 사이버텔의 ‘램스통신선번관리’는 기존에 일일이 수작업으로 처리해야 했던 통신회선 관리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게 해주는 관리시스템이다. 세부적인 단자함의 설계·관리·검색을 하나의 윈도 화면에서 처리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통신담당자가 바뀌더라도 MDF 구조 재파악 등에 소요되는 인수인계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다.

 엑셈의 ‘비즈맥스 엔터프라이즈 콘솔’은 이 회사가 제공하는 6개의 비즈맥스 제품군 중 하나로 시스템과 DB의 운영상태를 실시간으로 감시, 보고해주는 도구다. 다수 서버의 장애 및 성능 현황을 단일 화면에서 통합 감시함으로써 성능관리 업무의 효율을 극대화했으며 다른 비즈맥스 제품군과 연계한 실시간 진단, 사후분석 기능으로 시너지 효과를 높일 수 있다.

 교육용 멀티미디어 콘텐츠 업체인 네오째즈멀티랩의 ‘자자조이 잉글리쉬’는 흥미로운 학습용 게임을 즐기면서 영어단어를 익힐 수 있도록 해주는 어린이용 학습 솔루션이다. 사용자는 영어 단어의 발음과 연관된 그림을 연결하는 게임이나 단어의 그림을 보면서 단어의 뜻을 연상하는 작업 등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영어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달란트뱅크의 ‘달란트매니저’는 게임 중독, 유해 사이트, 심야 채팅 등으로부터 자녀를 보호하고 스마트카드 기술을 활용해 안전한 전자상거래를 가능케 하는 소프트웨어다. 이 제품은 단말기 설치 드라이버, 스마트카드 두 장, 단말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김유경기자 yukyu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