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쇼핑몰 `가정의 달` 판촉 나섰다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인터넷 쇼핑몰의 발빠른 판촉 활동이 시작됐다.

 삼성몰, 한솔CS클럽, 롯데닷컴, LG이숍 등 주요 인터넷 쇼핑몰들은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을 겨냥,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가정의 달 수요잡기에 나섰다.

 이들 업계는 △고객이 원하는 선물용 상품과 꽃바구니를 패키지로 구성한 예약판매 △다양한 할인혜택 제공 △가정의 달 특별기획전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판촉에 열을 올리고 있다.

 삼성몰(http://www.samsungmall.co.kr)은 어버이날에 맞춰 꽃바구니와 선물을 함께 보낼 수 있는 ‘원스톱 예약판매 서비스’를 오는 28일까지 실시한다. 예약 고객 중 2명을 추첨해 50만원 상당의 2박3일 제주도여행권, 50명을 추첨해 15만원 상당의 효도 선물 옥매트를 무료로 제공한다.

 롯데닷컴(http://www.lotte.com)은 별도로 가정의 달 관련 쿠폰북을 발행한다. 가전 및 패션잡화, 여행 등 가정의 달 관련상품을 구매할 때 현금과 똑같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다음달 15일까지 롯데닷컴 회원을 대상으로 가정의 달 선물기획전을 진행한다. 어린이날 행사에서는 아동 및 유아용 도서, 비디오, 완구, 게임 타이틀 등을 소개하며 어버이날 및 스승의 날 행사에서는 건강식품, 식품대전, 상품권, 명품 및 잡화 등 어른께 필요한 제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LG이숍(http://www.lgeshop.com)은 어린이 그림잔치 등 이색 행사와 함께 다양한 가격대의 선물용품을 선보이고 있다.

 고객 자녀를 대상으로 다음달 11일까지 ‘제1회 LG홈쇼핑 어린이 그림잔치’를 실시하며 심사를 통해 뽑힌 53명에게 제주도 여행상품권, 1000∼10만원 대의 할인쿠폰 등을 증정한다. 또 이달말까지는 완구와 문구, 디지털피아노, 게임기, 컴퓨터 등을 모은 ‘어린이날 기쁨 선물전’을 실시하고 5월 10일까지는 건강식품 및 용품, 헬스 스포츠용품 등을 모은 ‘어버이날&스승의 날 특별 선물전’을 실시한다.

 한솔CS클럽(http://www.csclub.com)은 가족이 온라인상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경품 제공 게임이벤트를 새로 마련, 쇼핑도 하고 게임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일반회원은 1일 1회, 상품 구매회원은 1일 3회까지 게임에 참여할 수 있으며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디지털 사진 인화권, 시식권, 국립극장 관람권 등 총 1950명에게 행운을 제공한다.

  <임동식기자 dsl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