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화벽 무료 체험하세요.’
보안솔루션 업체인 어울림정보기술(대표 장문수 http://www.oullim.co.kr)은 방화벽 제품인 ‘시큐어웍스 3.0(사진)’을 홈페이지에 공개,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체험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어울림정보기술은 기존 시큐어웍스 고객들에 대한 교육 확대와 신규수요 확보를 위한 마케팅 차원에서 이번 무료 체험서비스를 실시한다고 설명했다. 이번 서비스는 고객들의 수준에 따라 초보자용(테이스트풀)과 중급자용(마스터) 등으로 단계별 체험을 제공한다.
테이스트풀 체험서비스는 제품의 패킷필터링, SMTP(Simple Mail Transfer Protocol) 게이트웨이를 이용한 바이러스 차단기능, 로그보기, 알람설정 등 기본기능이 설정된 시나리오에 의해 구성된 현황을 경험할 수 있다. 테이스트풀 서비스는 보안에 대한 기초지식 없이도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별도의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된다.
마스터 체험 서비스는 특정 시나리오 없이 고객이 직접 보안정책을 수립하고 주소변환, 게이트웨이의 추가, 삭제 및 세부 설정 등을 변경할 수 있다. 또한 가상사설망(VPN) 기능을 통해 키 관리와 인증서 발급이 가능해 상대 게이트웨이나 원격지 사용자와 키 교환방법 등을 설정할 수 있다. 이밖에도 로그검색, 상태보기, 알람설정, 통계리포트 등 제품의 기술적인 정보를 습득할 수 있다. 마스터 체험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고객이 기본정보를 입력하고 접근 URL과 패스워드를 e메일로 발급받아야 한다. 발급받은 패스워드는 하루동안 유효하며 다시 로그인할 경우에는 고객이 e메일 주소만 입력하면 자동으로 새로운 패스워드를 발급한다.
장문수 어울림정보기술 사장은 “이번 체험서비스는 기존 고객에게 자율적인 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잠재고객으로 하여금 시큐어웍스를 실제 체험케해 신규와 추가 도입 고객을 늘리는데 목적이 있다”고 말했다.
<서동규기자 dkseo@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