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도공조(대표 황한규 http://www.winia.co.kr)가 선보인 에어컨(모델명 PAS-139DB/DA)은 사람의 음성으로 에어컨의 전원이나 기타 다른 여러 가지 기능을 마음대로 조정할 수 있게 한 기능이 특징이다. 어두운 방안에서도 리모컨을 찾을 필요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외부에서 전화로 에어컨의 전원 및 기능을 조정할 수 있는 ‘디지털 홈오토메이션 기능’이 장착돼 있고 에어컨 내부의 자기진단기능으로 제품이상시 고객센터에 자동으로 전송해 스스로 AS에 대처할 수 있는 ‘자동 AS 콜기능’도 갖추었다.
기존 에어컨 냉각방식과 달리 알루미늄 납작관 일괄 냉각방식을 사용한 이른바 ‘SCC 실외기’가 장착돼 있어 크기가 작으면서도 강력한 냉방력을 자랑한다.
좌우상하의 3면 입체 공기흡입방식으로 냉방이 강력하고 흡입구 형태도 깔끔하다. 그린 항균필터를 통한 강력한 자외선 살균기능을 갖추고 있어 건강까지 고려한 제품이다. 여름에는 에어컨과 공기정화기를 동시에 사용하고 다른 계절에는 공기정화기만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어 연중 쾌적한 공기도 즐길 수 있다. 전원 오프시 플러그를 꽂아두어도 내부 전원 유입을 차단해 주므로 전기료 부담도 적다.
만도공조는 업계 최초로 음성인식 대화형 시스템을 장착하고 자동 AS콜기능 등 첨단 기능을 장착한 최고급 에어컨을 본격 출시함에 따라 고급형 에어컨을 선도하는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겨냥하고 있다. 올해 출시된 신제품들은 첨단 표면처리공법인 컬핏(curl-fit) 기술을 전면부 패널에 적용한 제품들로서 기존 에어컨 색상인 흰색을 과감히 탈피해 투톤컬러로 디자인하는 등 고품격 인테리어 이미지를 강조하는 고급화 마케팅 전략으로 시장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
<윤건일기자 benyu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