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시대의 지식 종합지를 지향해온 전자신문은 올해로 창간 20주년을 맞아 전자·정보통신 기업들이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 마켓리서치와 DB 마케팅 사업을 시작합니다.
마케팅 전문 업체인 프리즘엠아이텍(http://www.prismdb.co.kr)과 공동으로 펼치는 이 사업을 통해 전자신문은 정보통신 각 분야 현안에 대한 일반인의 의식 조사는 물론 전자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 소비자의 구매행태 조사, 제품 판매 예상과 같은 다양한 조사 보고서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를 위해 전자신문은 우선 국내 최대 컴퓨터·SW 전문 전시회인 SEK를 비롯, 다양한 전시회와 콘퍼런스 등을 통해 확보한 고객 정보를 정제해 DB를 구축했습니다. 이 DB는 전체 표본이 10만여명으로 방대할 뿐 아니라 관심 분야, 업무 영역 등 다양한 기준을 근거로 다양한 분야의 오피니언 리더들의 정보를 체계화함으로써 신뢰성이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전자신문은 이 DB를 이용해 온·오프라인 리서치는 물론 DB 마케팅, 온라인 광고, 전문 세미나 대행 등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정보통신 업계의 발전에 기여할 이 사업에 정확한 시장 정보와 차별화된 마케팅을 필요로 하는 기업들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사업 내용
·마켓 리서치 : 제품에 대한 시장 인지도 및 호감도 조사, 신제품 수용도 조사, 구매 가능성 조사, 광고효과 측정 조사, 고객 만족도 조사 등 마케팅 전분야에 걸친 리서치 사업
·온라인 일대일 마케팅 : 고객DB 분석을 통한 e메일 서비스, 라이프 스타일 및 반응 데이터를 통한 고객 마케팅, 다양한 온라인 광고기법을 통한 개별 메시지 제공
·프로모션 기획 및 실행 : 제품발표회 및 세미나 대행, 신제품 판매촉진 프로그램 기획 서비스
◇ 문의 및 신청
·전자신문사 사업국 (02)2636-8114(326), 프리즘엠아이텍 (02)785-1910, 팩스 (02)780-8737, e메일 sek@etnews.co.kr, research@prismdb.co.kr
*보다 자세한 내용은 http://www.sek.co.kr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