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와 휴대 장치 연결하는 트랜시버 출시

이제 새로운 소프트웨어 MobiPro와 연결된 트랜시버(송수신기를 하나로 합한 패키지)로 불리는 미들웨어를 통해 PC와 휴대 장치의 연결이 가능하게 되었다.

컨버전스 솔루션과 다중 무선 테크놀로지 제품 회사인 델리의 WDC Solutions(Wireless Digital Communications)가 휴대 장치에 무선 기능을 첨가할 수 있는 MobiPro를 개발하였다.

MobiPro 응용 대상이 휴대 장치, 셀룰러 폰, PDA등으로 확대했다고 WDC Solutions의 CEO Mamju S Murthy는 말했다. 유선 환경에 존재하는 기업 서버의 어플리케이션이 휴대 장치로 연결하는 도관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MobiPro는 적용범위가 넓고 사용하기 쉬운 모듈러 라이브러리(modular library)로서 데이터 연결과 SMS, WAP와 같은 각종 무선 테크놀로지, 무선 LAN과 블루투스 등 그 어느 것과도 동시적 호환이 가능하다.

그 뿐 아니라 2세대, 2.5세대 또는 제 3 세대 네트웍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Smart Device로의 정보전달이 가능하기 때문에 모바일 테크놀로지의 새로운 장을 열고 있다.

WDC는 휴렛 팩커드를 포함한 여러 고객들을 대상으로 MobiPro을 실행하고 있다.

MobiPro는 전국에 40명 이상의 판매상과 800여 개의 유통망를 확보하고 있는 HP의 컴퓨터 판매 사업 촉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MobiPro는 또한 통화가 끊기지 않도록 도와주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서비스 관련 회사에도 적합하다고 머씨는 말했다.

주요 보안 업체 역시 고객, 기업, 사내 근무자 등의 추적을 위해 MobiPro를 사용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대화를 선별하여 개인별 추적이 가능하기 때문에 침입자를 퇴치할 수 있다.

WDC는 MobiPro가 여러 기기를 통합 할 수 있고 다양한 운영체제 하에서 다른 기기와 통합 될 수 있기 때문에 여러 가지 다른 기술도 응용하고 있다. MobiPro는 Nokia Communicator의 e-Poc, Windows CE, Palm OS 등에서 모두 실행이 가능하다.

WDC는 트랜시버를 위해 노키아 및 다른 5개 무선/ 하드웨어 업체들과 제휴했다.

"M-WiLL는 모바일 전화를 보편화 시키고 지상 통신선보다 통화료 인하에 큰 역할을 할 것이다. WDC는 BSNL과도 제휴할 계획이다."라고 그는 말했다.

WDC의 또 다른 패키지로는 모바일 전문가들과 팀원 사이의 상호작용을 위해 MobiPro Team이 있다. 이 제품은 독립 PC에서 휴대폰, 휴대폰에서 PC, PC와 PC의 연결을 용이하게 한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포함하여 MobiPro 사이트 라이센스의 비용은 1,430 달러이며, 하드웨어를 포함한 셀폰 연결 전용 설치비용은 100달러이다. 또한 하드웨어와 트랜시버 접속비용은 205달러이다.

"우선 국내 마케팅 활동 강화에 주안점을 둘 것이다. 또한 미국과 아태지역, 유럽 등과의 제휴를 협의할 것이다."라고 Murthy는 말했다.

< (주)비티엔 제공 http://www.gate4india.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