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과학축전’ 행사 다채

 ‘과거와 미래의 과학기술을 직접 체험해 보세요.’

 부산시는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과학기술 저변확대 및 과학기술 진흥 분위기 조성을 위해 학생과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부산 과학축전’ 행사를 27∼28일 이틀간 부산전시컨벤션센터(BEXCO)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과학실험체험마당·과학 매직쇼 시연·산학 기술개발품 전시·부산바이오벤처 페어·로켓 및 인공위성 모형전시·버그로봇 전시 등 다양한 과학기술 분야가 소개된다.

 과학실험체험마당에서는 초·중·고교의 특활반 학생들이 흥미로운 실험과 과학적 원리가 깃든 생활 속의 장난감을 직접 제작함으로써 과학적 원리를 체험하며 과학 매직쇼 시연에서는 과학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유발하는 각종 화학반응 실험이 시연된다.

 산학 기술개발품 전시코너는 지역대학이 산학연 기술개발사업으로 개발한 시제품 150여점이 전시되며 부산바이오벤처 페어에서는 부산바이오기업지원센터와 14개 입주업체에서 개발한 바이오 신제품을 전시한다.

 또 과학기술의 대명사라 할 수 있는 로켓 및 인공위성의 모형전시를 비롯해 버그로봇 전시와 장영실 기념관이 설치 운영된다.

 이밖에 야외광장에서는 한국아마추어천문학회 주관으로 천체관측 망원경 50대와 이동천체망원경 차량 1대를 설치해 별자리 천체관측 등 가족단위로 참가할 수 있는 별 축제 행사가 밤 7시부터 10시까지 운영된다.

 <부산=윤승원기자 swyu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