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디아, UPD PDP 제품 글로벌 마케팅 제휴

 모디아(대표 김도현 http://www.modia.co.kr)가 차세대 디스플레이인 플라즈마디스플레이패널(PDP)사업을 위해 PDP 전문업체 UPD(대표 박선우 http://www.updkorea.com)와 29일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이번 제휴로 UPD는 PDP를 이용한 벽걸이TV의 연구개발 및 생산에 주력하고, 모디아는 UPD가 생산하는 제품의 국내외 마케팅 및 판매를 담당하게 된다.

 양사는 이와 함께 PDP 개발과 관련, 모디아의 모바일 솔루션 기술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기술과 UPD의 PDP 개발기술을 결합, PDP 응용상품을 개발하기로 하는 등 기술 분야에서도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양사의 전략적 제휴는 PDP 제조 벤처와 마케팅·솔루션 기술벤처가 결합한 것이어서 향후 상호 기술개발 및 매출, 이익 측면에서 상당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모디아는 그동안 일본 마쓰시타로부터 ‘파나소닉(Panasonic)’ 브랜드와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형태의 ‘모디아(Modia)’ 브랜드로 PDP TV를 공급받아 시판해 왔다. 또 UPD는 지난 2000년 4월 현대전자 PDP사업부문을 인수, 설립된 PDP 전문 벤처기업으로 최근 세계시장을 대상으로 글로벌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이중배기자 jble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