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호 교육도 온라인으로 받으세요.’
정보보호 서비스업체인 해커스랩(대표 김창범 http://www.hackerslab.com)은 보안교육센터인 해커아카데미(http://edu.hackerslab.com)를 통해 오는 5월부터 온라인 보안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해커아카데미의 온라인 정보보호 교육은 ‘정보보호 개론’ 과정을 중점적으로 실시하며 실질적인 서비스는 사이버교육 전문업체(ESP)를 통해 제공된다. 해커스랩은 이번 온라인 보안교육을 위해 아이빌소프트, 크레듀, 배움닷컴 등과 교육콘텐츠 판매 및 운영계약을 체결했으며 수강신청은 아이빌소프트의 셀프업닷컴(http://www.selfup.com), 크레듀닷컴(http://www.credu.com), 배움닷컴(http://www.baeum.com) 등 서비스 제공업체 사이트에서 받는다. 이번 교육은 총 21시간 과정으로 1일 1시간씩 진행돼 총교육과정은 약 1개월간 실시되며 가격은 1인당 5만원선이다.
해커스랩은 이번 교육을 기업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시, 정보보호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를 높이고 실질적인 기본지식 습득을 통해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따분한 정보보호 내용을 쉽고 재미있는 플래시 영상으로 구성했다. 해커스랩의 해커아카데미는 ESP업체들과의 계약 체결 외에 일부 대기업과도 교육과정 판매를 위한 계약이 진행중이다.
김창범 해커스랩 사장은 “이번 교육과정 개설을 통해 정보보호 교육서비스 시장 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일반인을 위한 과정과 시스템 및 네트워크 보안 기초과정 등 개설 과목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서동규기자 dkseo@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