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을 겨냥한 대형 오프라인 유통업체의 판촉행사가 풍성하다.
하이마트·현대백화점·월마트코리아 등 대표적인 유통업체들은 가족이 모두 참여해 즐길 수 있는 각종 전시회와 무료공연을 앞다퉈 마련하며 판촉과 연계, 가정의 달 선물 수요 및 고객잡기에 나섰다.
하이마트는 이달 말까지 ‘가정의 달 5월, 행운이 딱 걸렸네’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이마트의 사회공익 캠페인 CF인 ‘웃으며 삽시다’를 판촉과 연계해 ‘웃음을 찾습니다’ 행사를 진행, 가족이나 개인의 웃는 사진을 공모해 1950만원어치의 경품을 증정한다. 또 ‘하이마트’로 4행시 짓기, 어린이 동반고객에 대한 행운의 저금통 나눠주기 등의 다양한 행사를 전개한다.
현대백화점은 5일까지 서울 전점에서 ‘비니 베이비 인형 전시회’를 개최하며 백화점 i클럽 회원으로 가입하는 모든 어린이에게 비니 베이비 인형, 사진촬영권, 유아교육 사이트 1개월 이용권을 무료증정한다.
12일까지 현대백화점 카드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상품권 증정행사를 진행해 구매 금액별로 상품권을 증정하며 1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무료택배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와 별도로 본점의 경우 6층 옥상공원에 어린이 테마공원을 운영해 마임공연·페이스페인팅·에어바운스·무료사진촬영·놀이기구 대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했고, 미아점은 러시아 아이스발레단의 ‘롤러블레이드 발레공연’을 4일과 5일에 열며 어버이날을 겨냥한 가수 ‘설운도’ 콘서트도 계획하고 있다.
LG백화점은 4, 5일 이틀에 걸쳐 전점(부천점·구리점·안산점)에서 E.T 퍼레이드, E.T 페이스페인팅, E.T 퍼즐 맞추기, E.T와 기념촬영 등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목동 행복한세상 백화점은 4, 5일 백화점 1층 무대에서 모든 어린이 고객에게 솜사탕을 증정하며 지하 1층 행복데스크에서는 색색깔의 예쁜 풍선과 사탕을 나눠준다.
또 현재 자녀의 학습상태 및 적성검사까지 가능한 ‘어린이 학습무료진단서비스’를 개최하며 어린이날 특집으로 일본 인형극단 다부다부의 ‘임금님 귀는 당나귀 귀’ 외에 다양한 작품을 공연한다.
월마트코리아는 어린이날을 전후로 ‘어린이 뮤지컬’ ‘월마트 어린이 미스&미스터 선발대회’ ‘삐에로 매직풍선 만들어주기’ 등 어린이날을 100% 즐길 수 있는 가족 단위의 무료행사를 실시하며 어버이날에는 1000송이 감사의 꽃을 전국 11개 월마트 매장에서 ‘어버이’ 고객에게 달아줄 예정이다.
LG마트는 이달 15일까지 ‘장난감 대모음전’을 열고 레고 축구세트, 축구게임 등 다양한 월드컵 관련 장난감을 전시·판매한다.
<임동식기자 dsl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