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방송 단신>

 iTV 경인방송은 노동절 특집 다큐멘터리 ‘그들에게는 브레이크가 없었다!’를 4일 오후 8시 5분에 방송한다.

 iTV은 ‘그들에게는 브레이크가 없었다!’를 통해 이 시대의 신 노사문화의 해법을 고민하고 노사가 상생하는 길로 갈 수 있도록 노력하는 데 일조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그들에게는 브레이크가 없었다!’는 지난해 10월 파업 한 달 만에 폐업한 광주전남지역 3대 유력지 중 하나인 광주매일신문, 경남지역 노동계 최대의 쟁점이 되고 있는 진영자동차학원, 노조 설립 반 년 만에 폐업을 단행한 동광주병원, KB스틸, 성진물산 등의 파업사태를 통해 노조와 사측의 입장을 심층적으로 담고 있다.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음악채널 m.net과 영화채널 NTV, 요리채널 푸드채널은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무료 공개녹화무대와 가족영화, 어린이날 파티요리 등 특집을 마련한다.

 m.net은 ‘핫라인스쿨’ 어린이날 특집으로 5일 오후 2시 수원 삼성 디지털센터 특설무대에서 베이비복스·하리수·현진영·밀크·정재욱 등 인기가수들의 화려한 공연이 펼쳐지는 무료 공개녹화무대를 개최한다. VJ 김소정·한준 진행으로 열리는 이번 공개녹화무대에서 베이비복스는 신곡 ‘우연’을 화려한 춤과 함께 선보이고, 하리수는 댄스곡 ‘템테이션’과 ‘러브허트’를, 현진영은 ‘요람’을, 밀크는 ‘컴투미’를, 정재욱은 ‘시즌 인 더 선’을 열창한다.

 NTV는 5일 하루 동안 ‘소공녀(오전 11시)’ ‘개구쟁이 데니스(낮 1시)’ ‘마녀와 루크(낮 3시)’ 등 명작영화를 연속 편성한다. 또 푸드채널에서는 5일 ’푸드채널 손맛시리즈(오전 11시)’와 ‘최유라의 오늘은 뭘 먹지?(오후 4시)’를 통해 영양가 높고 아이들도 좋아하는 요리를 소개한다.

 

 만화채널 투니버스는 13일부터 매주 월에서 금요일까지 오후 7시 30분에 일본 애니메이션 ‘신기동전기 건담W’를 방영한다.

 79년 첫 방영돼 전 일본 열도를 들끓게 만들었던 ‘건담시리즈’는 2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총 600여편이 넘는 작품이 제작된 일본 애니메이션의 대작으로 투니버스를 통해 국내에 첫선을 보인다.

 ‘건담시리즈’ 중 이번에 방영되는 ‘신기동전기 건담W’는 건담 시리즈의 후기작인 신건담계의 대표작으로 가장 대중적인 건담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투니버스는 ‘신기동전기 건담W’ 최초 방영 기념으로 반다이코리아와 함께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코엑스몰 이벤트 코트에서 ‘건담 방영 이벤트’를 마련, 13일 방영되는 ‘신기동전기 건담W’ 한국어 더빙판 1회를 공개한다.

 

 음악채널 MTV는 온미디어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오는 6일 대대적인 개편을 단행한다.

 MTV는 이번 개편을 통해 10대 시청자를 위한 ‘쇼 MTV 스타일’ ‘MTV 프레쉬’ ‘렛츠 MTV’ ‘MTV 라이브 와우!’ 등을 신설하고 20, 30대 시청자 대상의 ‘MTV 클래식’ ‘MTV 팝’ ‘MTV 필름 존’ 등을 한국시청자에 맞는 로컬제작으로 방영한다.

 

 스카이KBS는 지난 1일부터 드라마채널 KBS드라마와 스포츠채널 KBS스포츠에 대한 봄 개편을 단행했다.

 이번 개편부터 양채널은 24시간 종일방송 체제로 전환된다.

 KBS드라마는 ‘스피드 드라마’ 섹션을 통해 ‘내사랑 누굴까’ ‘제국의 아침’ ‘햇빛사냥’ ‘명성황후’ 등을 방송하며 ‘스페셜 드라마’ 섹션을 통해 ‘표민수 PD 시리즈 제1탄-바보같은사랑’ ‘윤석호 PD 시리즈 제1탄-초대’를 방송한다. 또 96년도 화제작 ‘목욕탕집 남자들’도 ‘다시 보고 싶은 드라마’를 통해 방영된다.

 KBS스포츠는 개편에 맞춰 2002 시즌 프로야구 중계방송을 강화하며 2002 한·일 월드컵 중계방송 준비에 본격적으로 돌입한다.

 KBS스포츠는 ‘2002 프로야구 중계방송’을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후 6시20분에 생중계하며 이어 당일 밤 1시에 하이라이트 방송을 주 6회로 확대 편성한다. 또한 지구촌 최대의 이벤트인 ‘2002 한·일 월드컵’은 64경기 전경기를 중계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본선 32개국 대표선수들의 월드컵 필승전략을 현지취재로 전달하는 ‘쇼 2002 월드컵’과 ‘월드컵 성공기원-출발 드림팀’ 등 다양한 월드컵 관련 프로그램을 방송한다.  

 <유병수기자 bjor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