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대상 인터넷 학습지 와이즈캠프(대표 이대성 http://www.wisecamp.com)는 회원별 학습진도 및 수준에 맞는 문제를 제공하는 맞춤학습 실천을 목표로 한다.
와이즈캠프는 회원의 이해도 및 성취도에 따라 회원별로 각각 다른 심화·보충 문제를 제공하고 원활한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게시판을 통한 교사의 첨삭지도를 병행한다.
맞춤형 학습 콘텐츠 제공과 함께 와이즈캠프의 최대 강점은 과목별로 단원이 끝날 때마다 학습내용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실시하는 철저한 평가시스템이다.
월말평가를 비롯해 학기말에 전과목에 대한 학습성취도를 평가, 분석해 학교 시험 전에 회원들이 취약과목에 대해 미리미리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와이즈캠프는 매일매일의 학습상태와 학습지도에 관해 학부모와 상담을 담당하는 담임선생님제를 운영하고 주요 과목에 대해서는 과목별 전문 선생님을 둬 책임있는 학습이 가능하도록 했다.
학습 중간에 재미있는 플래시애니메이션과 동영상을 통해 노래 따라부르기·색칠·종이접기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제공, 집중력이 낮은 초등학생들의 학습 참여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한 점도 돋보이는 부분이다.
한편 와이즈캠프측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이달 말까지 초등학생 및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인성·지능·진로 적성검사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중이다. <김원배기자 adolfk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