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정웅 대림I&S 부회장이 6일 중부대에서 회사발전과 지식경영의 확산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한 공로로 명예 경영학 박사 학위를 수여받는다. 갈 부회장은 96년부터 대표이사를 역임하면서 단기간에 대림I&S를 중견 SI전문업체로 성장시키는 등 탁월한 경영능력을 발휘한 점을 인정받았다.
최상현 미디어오늘 사장은 3일 오후 2시 동명정보대학교 응용관에서 ‘언론이 변해야 나라가 산다’는 주제로 동명정보대 부설 언론정보연구소 개설 기념 특강을 한다.
조건호 한국무역협회 부회장은 제35차 태평양경제협의회(PBEC) 말레이시아 총회 참가차 3일 출국했다. 조 부회장은 ‘세계경제환경 변화 속에서의 지속적 성장추구’를 주제로 3∼7일 말레이시아 콸라룸푸르에서 열리는 PBEC 총회에 참석한 후 오는 8일 귀국한다.
박용성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은 6∼9일 미국 덴버에서 개최되는 전세계 기업인들의 올림픽 ‘제34차 국제상업회의소(ICC) 정기총회’에 참석하기 위해 지역 11개 상공회의소 회장단과 함께 3일 출국한다.
김광림 특허청장은 3일 특허청 서울사무소에서 ‘제10회 신지식특허인’으로 선정된 10명에게 기념패를 증정하고 노고를 치하한다. 이번 신지식특허인에는 플라즈마 열교환기 등 핵심기술을 개발한 이감규 LG전자 에어컨사업부 연구실장을 비롯해 김병만 KBM신소재개발연구원 원장, 김덕재 한국특허정보원 팀장 등이 선정됐다.
조영화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장은 3일 오전 11시 30분 성균관대 대강당에서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국가 과학기술 지식정보인프라 구축 방향’에 대해 강연한다.
박정철 한국편집기자협회회장(대한매일 편집부 차장)은 4일 동국대학교 체육관에서 제8회 전국 일간신문·통신 편집기자 농구대회를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