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월별 `서비스평가회의` 도입 고객만족도 향상

 SKC&C(대표 윤석경 http://www.skcc.com)가 토털 IT아웃소싱 고객사와의 서비스 실적점검 관련 커뮤니케이션 창구로 활용하고 있는 월별 정기 ‘서비스평가회의’가 고객사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받고 있다.

 SKC&C가 고객 만족도를 향상하고 IT 서비스 수준을 제고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는 ‘서비스 평가회의’제도는 토털 IT아웃소싱 고객사에 대한 전월 서비스 실적과 당월 제공 계획 등을 매월 고객사에 보고하고 해당 내용에 대해 검증, 토의하는 것으로 업계에서는 사례가 없는 신개념 프로세스다.

 SKC&C는 한달 동안 고객사에 제공한 아웃소싱 서비스의 상세 내용, 서비스수준협약(SLA) 성과 분석, 장애 발생 및 처리 현황, 서비스 관련 이슈 사항 그리고 이에 대한 해결방안을 고객사에 제시하고 고객사는 아웃소싱 계약 기반에서 SKC&C가 제공한 서비스 제공 실적 및 수준을 점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이 제도는 특히 장애처리, 시스템 퍼포먼스, 요청사항 처리 등 SLA 주요 항목에 대한 성과치가 자동화솔루션에 의해 처리돼 고객사에 제공하는 IT 아웃소싱 서비스 수준을 정량적으로 측정하고 미흡한 부분을 개선하는 데 큰 기여를 할 수 있다.

 SKC&C IT 아웃소싱 고객사의 하나인 SK의 김만수 상무(CIO)는 “서비스평가회의는 IT아웃소싱 서비스를 월 단위로 종합 정리·평가하는 기회를 갖고 세부 서비스별 실적·계획 및 이슈를 공유할 수 있는 회의제도로 자리잡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조윤아기자 forang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