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뱅크, 기계설계용 캐드캠 웹교육사이트 개설

 코뱅크(대표 정국채 http://www.cobank.net)는 기계설계용 캐드캠(CADAM) 소프트웨어인 카티아(CATIA V5)의 온라인 가상교육 사이트 ‘e카티아(http://www.e-catia.co.kr)’를 개설하고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갔다.

 웹상에서 이뤄지는 e카티아는 실제로 IBM의 카티아 프로그램(V5)을 직접 구동하는 것과 같은 느낌의 실습형 인터랙티브 교육으로 모든 교육과정을 마우스 클릭만으로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또 학습진도율을 실시간 확인하고, 수강 전과정 반복청취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수강료는 5개 전과목을 1개월 동안 수강하는 데 20만원으로 기존 오프라인 강의(400여만원 상당)보다 훨씬 저렴하다.

 오는 7월께 노동부의 직업능력개발훈련 지정업체로 선정될 예정인 코뱅크는 다음달중 대구대 기계공학과와 e카티아 교육 관련 협약을 체결하는 것을 시작으로 카티아를 교과과정으로 채택하고 있는 대학들과 협력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 카티아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중소기업진흥공단과도 웹교육을 위한 제휴를 추진하기로 했다.

 이밖에 코뱅크는 e카티아 교육사업을 위해 국내 대규모 자동차 제조업체와 카티아 교육을 위한 사이버연수원 구축을 추진하는 한편 올 하반기중 중국어와 일본어 등 다국어 버전을 출시, 해외 캐드캠 교육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