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교재 출판사 창과창(대표 윤창)이 운영하는 하이브레인(http://www.hibrain.com)은 학습과 오락을 접목한 에듀테인먼트 사이트다.
이 가운데 가장 돋보이는 부분은 단연 ‘e메일 학습지’다.
창과창 수능 참고서를 집필한 전문 강사진이 출제위원으로 참여해 대화형 문제지 방식을 도입한 ‘e메일 학습지’는 e메일을 통해 학습정보를 제공하고 풀이결과와 해설은 물론 전국 표준 석차, 질문에 대한 일대일 답변도 함께 제공해 수험생과 강사간 양방향성을 크게 높인 서비스로 평가받고 있다.
또 종합평가시스템에 따라 개인별로 틀린 문제, 취약 유형, 성적 등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맞춤정보를 제공하는 점도 빼놓을 수 없는 자랑거리다.
학습내용에 대한 궁금증 해결을 위한 ‘수능 Q&A’ 코너와 논술 입시요강과 기출문제 등을 제공하는 ‘논술교실’ 코너는 수험생들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로 인기가 높다.
또 신세대들의 다양한 관심을 충족시키고 이를 표현할 수 있도록 ‘하이웹진’ 코너와 ‘토크박스’ 코너를 운영, 건강정보와 유행통신·자유게시판 등을 제공한다.
수능 레이스가 본격화되는 여름방학에는 과목별·영역별 단기 상품을 출시하고 수능 족집게 문제를 제공, 수험생들의 맞춤학습을 최대한 지원할 계획이다.
창과창 관계자는 “정해진 분량을 밀리지 않고 학습하거나 특정 문제를 맞히면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포인트를 지급하는 기존 캐시백 시스템처럼 수험생들의 학습 유인효과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구상 중”이라고 밝혔다.
<김원배기자 adolfk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