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라인시스템, `마거` 홈오토메이션·HTS 출시

 인터넷 전자상거래 보안솔루션 전문업체인 엔라인시스템(대표 김월영)은 최근 실시간암호발생기(RTP:Real Time Password)를 탑재한 통합보안솔루션 ‘마거(MaGer)’를 기반으로 홈오토메이션 및 홈트레이딩 시스템을 출시했다.

 보안솔루션 마거는 이용자가 접속할 때마다 새로운 패스워드를 사용해야 하는 OTP(One Time Password) 방식의 암호화 알고리듬보다 보안수준이 한단계 높은 RTP 방식을 적용한 제품으로, 하드웨어에 기반을 둔 물리적 접근제어 방식과 원격관리 시스템을 갖춘 것이 특징.

 따라서 이번에 출시된 마거 홈오토메이션 및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은 보안솔루션 마거를 응용, 가정에서 화재나 가스 누출, 해킹 침입, 주식거래 폭주로 인한 시스템 다운 등으로부터 고객을 보호하고 웹을 통해 각종 시스템을 원격제어할 수 있다.

 HTS는 특히 주식거래 고객이 비밀번호를 모르더라도, RTP 엔진이 탑재된 개체인식장치만 USB 방식으로 PC에 연결하면 보안 걱정 없이 편리하게 주식거래를 할 수 있다.

 엔라인시스템은 이번 마거 응용제품을 9일부터 11일까지 중소기업청 주관으로 서울에서 열리는 중소벤처기업박람회와 10일부터 13일까지 대구에서 열리는 한국벤처산업전에 선보일 계획이다.

 김월영 사장은 “이번에 출시하는 홈트레이딩시스템 마거스탁(MaGer-stock)의 경우 현재 한국증권전산원을 비롯한 주요 증권사와 접촉을 벌이고 있다”며 “앞으로 RTP를 상용화해 다양한 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엔라인시스템이 보안솔루션 마거를 적용해 개발한 ‘와이즈카드(Wisecard)’는 지난 2월 산업자원부로부터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문의 (053)942-3177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kr>

 

사진설명

실시간암호발생기인 RTP 엔진을 탑재한 휴대형 개체인식 하드웨어 ‘마거(Ma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