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방송 뭘볼까>채널 711 - 여행레저TV

 

 여행레저TV는 오전 8시부터 다음날 오전 2시까지 하루 18시간 방송하는 레저전문 위성채널로 멋진 영상을 감상하는 수준에서 벗어나 실제로 여행과 레저를 즐기는 데 유용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한다.

 또 여행레저TV는 방송을 통해 소개된 여행·레저 관련 상품을 자체 운영하는 인터넷 쇼핑몰인 라이브투어캐스트(http://www.tltv.co.kr)와 콜센터(080-8080-711)를 통해 시청자들이 편리하게 예약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연령별·계층별로 점차 세분화되는 여가 성향을 고려해 테마별로 다채로운 여행정보 프로그램을 방송하고 있으며, 국내에도 폭넓은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낚시·골프·당구 등 레포츠 관련 프로그램을 정규 편성하고 있어 여행뿐만 아니라 레저채널로의 면모를 갖추고 있다.

 여행상품 정보 프로그램으로는 매주 금요일 오전 8시 10분부터 9시 10분까지 방송하는 ‘여행으로 여는 세상’과 매주 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8시에 10분 동안 방송하는 ‘여행X파일’이 있다. ‘여행으로 여는 세상’은 여행레저TV가 자체제작하는 간판 프로그램으로 국내 시청자들이 선호하는 여행지 베스트30을 선정해 각 지역의 주요 관광지는 물론 숙박시설에서부터 교통편까지 실제 여행에 꼭 필요한 상세 정보를 제공한다. 5월에는 일본 규슈 1·2편과 괌·사이판편이 차례로 방송된다.

 ‘VJ 여행레저 영상전(매주 토요일 오전 9시 15∼45분)’과 ‘차오 이탈리아(매주 화요일 오전 8시 40분∼9시 10분)’ ‘세계 이민 가이드(매주 월요일 오전 8시 10∼40분)’는 테마가 있는 여행 프로그램으로 ‘VJ 여행레저 영상전’은 지난 3월 개국특집 행사로 제1회 VJ 여행레저 영상전을 개최해 이 행사를 통해 선정된 9편의 작품들을 차례로 방송하는 프로그램이며 ‘차오 이탈리아’는 이탈리아 국영 요리교육기관인 ICIF의 협조아래 정통 이탈리아 요리의 정수와 현지 식문화의 생생한 모습들을 접할 수 있는 요리를 테마로 한 여행 프로그램이다. 또 ‘세계 이민 가이드’는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이민국인 캐나다와 이민자수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호주·뉴질랜드에 대한 개괄적인 소개는 물론 현지 교민들의 이민 정착기를 통해 교민들의 실생활과 이민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밖에 외화 프로그램인 ‘다비존(TABI ZONE, 매주 월∼수요일 오전 10시 25분∼11시 25분)’은 일본의 여행레저 전문 채널인 다비채널을 운영하는 재팬이미지커뮤니케이션스와의 제휴를 통해 일본의 유명 관광지 소개에서부터 일본인의 문화와 실생활을 엿볼 수 있는 다양한 일본 관련 프로그램을 방송하고 있다

 <유병수기자 bjor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