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시큐리티, PKI 무선 보안솔루션 KTF 18개 CP에 공급

 공개키기반구조(PKI) 솔루션 전문업체인 드림시큐리티(대표 황석순 http://www.dreamsecurity.com)는 모바일 금융서비스인 KTF ‘매직n 멀티팩’에 서비스를 제공할 은행·증권사·카드사 등 18개 금융권 콘텐츠제공업체(CP)에 PKI 무선 보안솔루션을 공급하기로 했다고 15일 밝혔다.

 드림시큐리티는 지난해 KTF의 매직n 멀티팩 서비스에 무선 보안솔루션을 공급한 바 있으며 이번에 무선 금융서비스를 실시함에 따라 CP에도 PKI솔루션을 제공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회사가 이번에 무선 보안솔루션을 공급하게 될 금융업체는 국민·한빛·제일·신한 등 9개 은행과 대신·SK·동양 등 6개 증권사 및 국민카드·삼성카드 등이며 앞으로도 ‘멀티팩’을 통해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다른 금융업체에서도 계속 신규 수요가 발생할 전망이다.

 드림시큐리티의 이번 무선 보안솔루션 공급으로 앞으로 KTF ‘매직n 멀티팩’을 통해 카드 거래, 계좌이체 및 각종 금융거래를 하는 사용자들은 신용카드 번호나 개인 금융거래 정보 등 중요한 정보를 암호화할 수 있어 정보 누출이나 위변조의 걱정 없이 안전한 무선거래를 제공받을 수 있다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

 한편 드림시큐리티는 앞으로 ‘매직n 멀티팩’을 통한 금융거래가 활성화되고, 무선 공인인증서 사용이 공식화되는 시점에 맞춰 공인인증기관과 연동해 사용자에 대한 신원확인 및 거래내용에 대한 부인 방지 기능을 가진 인증서 기반의 보안솔루션도 상반기중 공급할 예정이다.

 <박영하기자 yhpark@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