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기업]드림아이

 드림아이(대표 김종수 http://www.dreamiweb.co.kr)는 지난 99년 아이즈비전의 사내 벤처팀으로 출발해 2001년 독립법인으로 출범한 인터넷 비즈니스 벤처기업이다.

 이 회사는 여성커뮤니티 순이닷컴, 국제전화 선불카드 전문몰인 싼카드닷컴, 종합웹백화점 세일즈웹 등 주요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러한 웹사이트 운영 경험을 기반으로 전자상거래 웹에이전시 온라인유통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순이닷컴(http://www.sooni.com)은 여성전용 포털사이트로 요리, 다이어트, 교육, 영화, 음악 등 20여개 분야에 방대한 콘텐츠를 축적하고 있으며 현재 10만5000여명의 여성회원이 가입해 전문몰과 몰유통 등 각종 인터넷사업을 추진하는 원동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또 20∼30대 여성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와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전자상거래 및 유료콘텐츠 등 수익기반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싼카드닷컴(http://www.ssancard.com)은 다양한 종류의 국제전화 선불카드를 취급하는 전문몰로서 월매출 1억원을 목표로 삼고 있을 만큼 국제전화카드 분야에서 단일 사이트로 매출 1위를 지키고 있다. 특히 싼카드닷컴은 8가지 국제전화 선불카드를 온라인판매해 현재까지 드림아이의 주 수익원으로 자리잡고 있다.

 세일즈웹(http://www.salesweb.co.kr)은 콘텐츠 솔루션 웹디자인 모바일 웹펀딩 등 웹에 관련된 모든 것에 대해 공급자와 수요자를 인터넷을 통해 연결해 주는 웹종합 백화점으로 현재 350여개 업체에서 1000여건의 정보를 등록해 놓고 있다.

 이처럼 독특한 전문몰 운영으로 이 회사는 대부분의 인터넷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경임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인터넷 비즈니스 전문업체로 자리잡고 있다.

 드림아이는 완벽한 기획과 디자인 감각으로 최상의 웹디자인을 설계해 주는 웹에이전시 사업과 오프라인, 온라인을 결합한 몰유통사업 등 대기업이 손대기 힘든 틈새시장을 중심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또 그동안 다양한 웹사이트 운영으로 축적한 온라인유통 노하우를 토대로 영업력이 취약한 오프라인 업체의 영업을 대행해 주는 온오프라인 결합형의 몰유통업체로서 제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몰유통사업은 기술력과 제품력은 우수하지만 영업력이 부족한 업체를 발굴해 온오프라인 마케팅 및 유통을 대행하는 사업으로 현재 극동신약, 엠바이오사와 제휴를 맺고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전 직원이 웹프로모션을 하면서 콘텐츠를 기획하고 전자상거래 상담을 하면서 동시에 몰유통과 마케팅을 담당하는 등 1인4역을 맡고 있습니다. 전 직원이 하나로 뭉쳐 올해 20억원의 매출목표를 달성하고 인터넷 비즈니스 전문업체로서 성장기반을 다질 계획입니다.”

 사업개시 1년만에 성장기반을 확보한 드림아이의 원동력은 바로 7명의 직원들이다. 드림아이 직원들은 한사람 한사람이 회사를 대표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일할 맛나는 회사분위기를 만들어 가고 있다.

 <부산=윤승원기자 swyu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