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종상 영화제도 인터넷 생방송으로 중계된다.
멀티미디어 포털 코리아닷컴(대표 김용회 http://www.korea.com)은 오는 26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39회 대종상 영화제의 온라인 독점 생중계는 물론 각 후보작에 대한 네티즌투표(온라인 POLL)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회사는 오후 6시부터 3시간 동안 코엑스 컨벤션 오디토리움에서 열리는 시상식 내용을 코리아닷컴 대종상 페이지(http://daejong.korea.com/)를 통해 생중계할 예정이다. 또 대종상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16일부터 25일까지 계속되는 네티즌투표는 ‘실명확인된 네티즌이 대종상 영화제 집행위원회가 9일 발표한 대종상 각 부문별 후보작을 1회 투표’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투표결과는 심사위원으로 위촉된 일반관객 투표결과와 합산해 본심에 10% 반영되며, 집행위원회는 공정성 확보를 위해 투표기간 중에는 공개하지 않고 본심 시상식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네티즌이 참여해 심사하는 분야는 최우수작품상, 심사위원특별상, 감독상, 여우주연상, 남우주연상, 조연여우상, 조연남우상, 신인감독상, 신인여우상, 신인남우상 등 총 10개 부문이다.
또한 코리아닷컴에서는 온라인 투표에 참여하는 네티즌들에게 대종상 후보작으로 선정된 작품의 동영상을 미리 감상할 수 있도록 예고편을 모아 방영키로 했다.
<신영복기자 ybshi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