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상품은 물론 아이디어에 이르기까지 디자인과 관련된 모든 것을 거래할 수 있는 사이버 마켓플레이스가 탄생했다.
한국디자인진흥원(KIDP·원장 정경원)은 지금까지 운영해 온 디자인 전문 포털사이트 (http://www.designdb.com)를 ‘디자인 e-biz 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해 20일부터 본격 가동한다.
새로 단장한 이 사이트는 디자인과 관련한 각종 정보와 기초연구자료, 디자인 정책, 130만건의 디자인DB, 옐로페이지 등 총 200만건의 데이터베이스를 제공하는 외에 디자인과 관련된 모든 상거래를 사이버상에서 수행할 수 있도록 ‘디자인 e마켓’ 기능을 추가했다.
디자인 e마켓에서는 디자인 관련 각종 정보와 아이디어를 일반적인 상거래는 물론 경매나 피어투피어(P2P) 방식을 이용해 사고 팔 수 있다. 또 사이트 방문 고객이 작성한 고객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특정 고객을 대상으로 한 메일 마케팅을 하거나 제품 카탈로그를 만드는 데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정경원 한국디자인진흥원 원장은 “디자인과 비즈니스를 연계, 예술과 산업의 접목을 시도함으로써 디자이너는 폭넓은 디자인 개발 기회를, 기업은 좋은 디자인 아이디어를 상품화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될 것”이라고 이번 디자인 e마켓 오픈 의미를 밝혔다.
<전경원기자 kwju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