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컴, 수산물품질검사원 프로젝트 수주 모바일 SI사업 본격화

 확장성표기언어(XML) 전문업체인 인컴아이엔씨(대표 임민수 http://www.incom.co.kr)가 모바일시스템통합(MSI)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인컴아이엔씨는 최근 기업용 무선 인터넷 솔루션인 ‘엑시온 MES’를 기반으로 국립수산물품질검사원 모바일 검사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수주했으며 6월 중 모바일 솔루션 신제품을 대거 발표할 계획이다.

 국립수산물품질검사원의 모바일 검사시스템은 검사원이 무선모뎀을 장착한 PDA를 이용해 업무현장에서 실시간으로 수출입 수산물 검사업무, 원산지 표시관리, 냉동선 어류관리 등을 수행할 수 있도록 모바일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다.

 이 회사는 이번 수주를 계기로 다음달 중 다양한 비즈니스 영역에 특화된 XML 기반의 무선 인터넷 솔루션을 ‘모비즈(Mobiz)’라는 단일 브랜드로 출시할 예정이다.

 모비즈 제품군은 판매영업 관리사업을 위한 ‘모비즈 세일즈’, 보험 설계사의 영업을 지원하는 ‘모비즈 인슈어’, 지방세 체납관리 모바일 솔루션인 ‘모비즈 로텍스’ 등 총 6종이다.

 이 밖에도 이 회사는 국내 및 일본 이동통신까지 지원하는 무선인터넷 콘텐츠 컨버터 ‘모비즈 제너레이터’와 차세대 무선인터넷 서비스 통합 플랫폼인 ‘모비즈 엑시모’를 개발하고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의 전사적자원관리(ERP), 고객관계관리(CRM) 등의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지원할 방침이다.

 <김유경기자 yukyu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