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속독훈련 사이트인 수퍼러닝(http://www.superlearning.co.kr)을 운영하는 사이버교육 전문업체 다본정보기술(대표 성병현)은 최근 영문속독 훈련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영어문장을 의미 단위로 나눠 읽는 훈련을 통해 직독직해 및 속독능력 함양을 위한 이 서비스는 매일 30분씩 13단계, 30일 완성의 학습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학습과제 및 학습방법을 플래시애니메이션으로 설명하고 문장을 의미 단위로 끊어 읽는 청킹(Chunking)훈련, 지문의 주제와 요지 파악을 강조하는 문제풀이, 독해 도중 문맥을 통해 추정했던 어휘나 구어의 의미를 확인하는 과정, 학습결과에 대한 신뢰도 높은 데이터를 얻기 위한 실전훈련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각 단계별로 단어연습 및 어휘력 측정 테스트를 실시하고 개인별 학습결과 및 향상정도를 그래프로 제공한다.
또 단계별 학습진도를 바탕으로 회원의 수준과 능력에 따라 학습내용이 달라지고 복습을 원할 경우 해당일 내내 반복할 수 있도록 했다.
다본정보기술측은 토익 및 토플을 준비하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타깃으로 한 A(Advanced) 과정을 개설하고 오는 6월에는 중·고생을 대상으로 한 B(Basic)과정을 추가할 예정이다.
<김원배기자 adolfk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