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귀래 서울산업진흥재단 사장은 ‘만화의 집’ 개관을 기념해 25∼28일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서 ‘2002 서울 만화한마당’을 개최한다.
유영상 표준협회 상근부회장은 28일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좌승희 한국경제연구원장을 초청, ‘최근 경제현안과 하반기 경제전망’이란 주제로 조찬세미나를 갖는다.
김선배 현대정보기술 사장은 22∼24일 서울대에서 열리는 ‘제11회 세계전자문화지도협의회(ECAI) 국제학술회의’에 참석해 지난 2000년 구축한 ‘국가문화유산 종합정보시스템’ 사업성과를 소개한다.
이근경 기술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은 증권거래소 이사장으로 선임돼 사임한 강영주 전 금융통화위원 후임으로 내정됐다. 이 금융통화위원 내정자는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행시 14회로 관계에 입문한 뒤 공정거래위원회 거래국장, 대통령 재정금융비서관, 재경부 세제총괄심의관, 차관보 등을 역임했다.
김수혁 농수산TV 대표는 24일 중국 옌볜대에서 객원교수 자격으로 강의하기 위해 23일 중국으로 출국한다.
이종남 감사원장은 23일 오전 11시 대덕연구단지내 한국과학기술원을 방문, 나노기술 연구개발 현장을 둘러본 뒤 출연연기관장들과 오찬을 함께 한다
김동규 서울대병원 신경외과 김동규 교수는 지난 12∼16일 체코 프라하에서 열린 제11차 국제감마나이프학회에서 차기 회장으로 선출됐다.
이태복 보건복지부 장관은 23일 낮 12시 경기도에 거주하는 휠체어장애인 10명과 저소득층 청소년 30여명을 과천정부청사로 초청, 복지부 직원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마련한 월드컵경기 입장권을 전달한다.
정몽구 2010년 세계박람회 유치위원장(현대·기아자동차 회장)은 21일(현지시각) 그리스에서 니코스 크리스토두라키스 재정경제부 장관 및 안드레아스 로버도스 외무부 차관 등을 만나 한국의 박람회 준비 현황과 유치 당위성 등을 설명하고 지지를 요청했다.
김종창 기업은행장은 22일 오후 7시 서울 성북구 성북동 산학연종합센터에서 ‘금융개혁, 변화의 실상과 과제’를 주제로 최고경영자 특별강연을 실시했다.
서사현 파워콤 사장은 23일 오전 10시 서울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되는 ‘초고속인터넷과 HFC기술 워크숍’에 참석, 후원사를 대표해 축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