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스쿨>구구스터디

 이달 초 문을 연 구구스터디(대표 박만순 http://www.99study.com)는 ‘초영상학습법(SIMS :Super Imaging Method Study)’이라는 신개념 학습방법을 선보인 영어교육 전문 사이트다.

 초영상학습법은 머리 속에 그림을 그려 놓고 암기해야 할 대상을 그림에 대입시켜 암기하고 이후 그림만 떠올리면 암기했던 내용을 자연스럽게 떠올리는 기억의 원리를 이용한 학습법이다.

 이에 따라 구구스터디 회원은 본격적인 학습에 앞서 한 달 동안 영화관, 십자교차로, 사막, 오락기 등 10가지의 기초그림을 익히고 학습목표에 맞는 기본문장을 99번 듣고 따라 말하면서 문장을 통째로 암기한다. 이렇게 문장을 암기한 후 기초 영상에 대입하게 된다.

 구구스터디는 자체 웹 브라우저를 통해 교사와 학생간 최대 4명까지 동시접속을 지원, 실시간 양방향 교육을 실천하고 있다.

 학생들은 학습내용에 대한 궁금증을 실시간으로 해결할 수 있고 교사로부터 개인지도도 받을 수 있어 반복학습 및 심화학습도 가능해 학습 성취도를 높일 수 있다.

 또 교사는 개인별 학습 진척상황을 수시로 체크해 학습진도를 조절하고 관리한다.

 이외에도 구구스터디는 학부모가 자녀의 학습상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통계분석 자료와 교사의 평가를 함께 전달한다.

 최신균 구구스터디 전무는 “앞으로 학습동기 유발과 독려를 위해 학습목표 성취도에 따라 아바타 제작 아이템을 차등 지급할 계획”이라며 “학업성취도가 높은 학생과 낮은 학생간에 아바타에서부터 차이가 나게 되는 만큼 학생들의 경쟁의식을 학습 의욕으로 전환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고안하겠다”고 밝혔다.

 <김원배기자 adolfk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