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교육업체들 `쇼핑몰서비스` 확대

 사이버교육 전문업체들이 잇따라 쇼핑몰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2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그동안 교육 콘텐츠 확보에 주력했던 한국인터넷정보기술, 배움닷컴, 라카데미 등 사이버교육 전문업체들은 별도 혹은 자체 쇼핑몰을 갖춰 교육과 관련된 각종 교재 및 소프트웨어 등을 일괄구매하도록 지원하는 등의 쇼핑몰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이는 사이버교육 업체의 양적팽창으로 인해 회원들의 충성도가 갈수록 낮아지고 있어 이를 사전에 방지하고 교육에서 교재까지 이른바 ‘원스톱’ 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한국인터넷정보기술(대표 양재근)은 올초 자격증 및 교육용 소프트웨어 전문 쇼핑몰인 ‘룩테스트숍(http://www.looktestshop.co.kr)’을 개설했다. 이 회사는 ‘룩테스트숍’을 통해 인터넷 실무능력 평가·인증(TIQ)과 플래시 자격시험(MQFU) 등 자격증 관련 교육용 소프트웨어를 판매하고 있다. 또 마니아를 위한 교육포털 ‘룩스터디(http://www.lookstudy.com)’와 관련된 교재와 각종 서적들도 ‘룩테스트숍’을 통해 판매할 계획이다.

 교육포털 배움닷컴(대표 염진섭 http://www.baeoom.com)은 중·고교생을 위한 ‘배움틴틴’에 틴틴쇼핑몰을 갖추고 교육용 CD롬을 판매중이다. 이 회사가 인터넷을 통해 제공하는 중·고교 전과정을 CD에 담은 ‘배움 eSCHOOL’ 시리즈가 주력상품으로 회원에게는 50% 할인가격에 제공한다.

 자격증 전문 라카데미(대표 이강호 http://www.lacademy.co.kr)도 ‘수험서 구입’ 코너를 마련, 금융자산관리사·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정보처리기사·인터넷정보검색사 등 각종 자격증 수험서를 제공한다. 또 컴퓨터프로그래밍·사무자동화·인터넷 및 네트워크·데이터베이스 등 분야별 수험서적 검색기능을 지원하고 수험정보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어학교육 전문 YBM시사닷컴(대표 정영삼 http://www.ybmsisa.com)은 자체 쇼핑코너를 통해 컴퓨터 관련 서적과 영어 및 일본어 학습교재와 잡지, 사전 등은 물론 e북과 PDA, MP3P 등도 제공한다.

 이와 관련, 양재근 한국인터넷정보기술 사장은 “교육콘텐츠와 함께 관련서적 및 소프트웨어를 저렴한 가격에 한꺼번에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쇼핑몰 서비스는 아직은 초기단계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며 “업체간 경쟁이 치열해질수록 더욱 특화된 새로운 쇼핑몰 서비스가 등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김원배기자 adolfk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