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교육 전문업체들의 대입 수험생 확보 경쟁이 후끈 달아오르기 시작했다.
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에듀토피아·아이틴·메가스터디 등 사이버교육 전문업체들은 3일 시작되는 전국 60여개 대학의 2003학년도 신입생 선발을 위한 1학기 수시모집 전형을 본격적인 수능 레이스 시작으로 판단, 신규서비스와 입시설명회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수험생 유치를 위한 움직임을 본격화하고 있다.
에듀토피아(대표 허명건 http://www.edutopia.com)는 수험생들이 내신성적을 쉽고 빠르게 산출할 수 있는 ‘내신성적 자동산출’ 서비스로 수험생 공략에 나섰다. 이 회사는 수시모집 전형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로 등장한 내신성적을 자동으로 산출하는 서비스를 통해 수험생에게 다가가 향후 수시모집은 물론 정시모집, 일반전형, 특별전형 등 다양한 전형방법에 따른 계산이 가능하다는 점을 널리 알려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 대학별·계열별로 내신성적을 진단, 진학진로 자료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과 전국 각 대학별 2003학년도 입시요강에 따른 계산이 가능한 점도 함께 소개할 계획이다.
대성학원의 인터넷 자회사인 디지털대성(대표 최진영 http://www.ds.co.kr)은 최근 자기소개서 작성과 내신성적 자동산출, 심층면접까지 수시모집 전과정 맞춤형 서비스인 ‘수시 올 패스(All Pass)’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수시 올 패스’ 프로그램은 수험생의 자기소개서와 학업계획서 작성을 위한 기초이론과 비법 특강을 제공하고 논술전문 강사가 총 3회에 걸쳐 개인별 첨삭지도까지 제공한다.
또 심층면접 대비를 위해 전문강사가 기본이론과 예상문제를 동영상으로 제공하는 ‘동영상 심층 면접’ 코너를 개설해 수험생들이 면접을 진행하는 방법과 답변 요령 등에 관해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사이버수능 전문 메가스터디(대표 손성은 http://www.megastudy.net)는 서울 목동과 삼성동 코엑스 등지에서 모두 세차례의 입시설명회를 개최, 수험생 다가가기에 나선다.
효과적 학습전략을 제안하기 위해 ‘여름방학 학습전략과 선배들의 성공수험전략’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이 회사 대표강사의 주제발표와 명문대 재학생의 학습경험 사례발표로 구성된다.
이 회사는 지난해 입시경향 분석을 통해 2003학년도 입시의 특징과 그에 따른 대비책을 소개하는 한편 점수대별 학습전략도 제시할 계획이다. 또 올해 서울대, 연·고대 등 명문대 합격자의 학습법과 노하우 공개를 위해 대학 1학년생 6명을 섭외, 특별 인터뷰를 영상으로 제작했다.
메가스터디측은 이번 입시설명회 전과정을 동영상으로 제작,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김원배기자 adolfk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