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연구진흥원은 8일까지 IT중소벤처기업 대상 투자유치설명회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유망 IT부문별로 우수기술 보유 기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개최되는 이번 투자유치설명회에는 정통부가 출자한 IT투자조합을 운영하고 있는 벤처캐피털들이 대거 참석할 예정이다.
모집 분야는 무선통신기기·무선인터넷 EC 유무선 통합솔루션 등 2개 분야며 최종적으로 부문별 2개 기업씩 6개사를 발굴할 예정이다.
진흥원은 오는 9월 광통신기기 및 부품, 반도체 제조장비, 11월에는 정보보안솔루션 및 장비, 디지털콘텐츠제작 솔루션, 게임·엔터테인먼트·교육·e비즈 분야 기업을 대상으로 한 투자유치설명회도 개최할 계획이다.
기업 발굴은 산업기술 개발, 정보통신 우수신기술 지정·지원사업, 기술이전 및 산업화 촉진사업, 유망 중소정보통신기업 선정·지원사업 등 정부지원사업을 수행하는 IT중소벤처기업 대상으로 IR희망 신청서 접수 후 2차례에 걸친 기업평가를 통해 실시하게 된다.
발굴된 기업에는 벤처캐피털 대상 IR를 실시하는 한편 애로기술지원 및 기술컨설팅 등의 정부 차원혜택을 부여할 방침이다.
신청은 정보통신연구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한 후 작성, 연구진흥원에 직접 신청하면 된다.
문의 연구진흥원 투융자기획팀 (02)580-0813
<홍기범기자 kbho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