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방송단신>인터넷방송단신

 ◇iTV 경인방송은 7일 오후 8시 30분부터 90분 동안 경기도지사 후보 합동토론회를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이번 지방선거는 대선 전초전의 성격이 강해 여야 각당이 총력을 기울여 뛰고 있다. 또한 수도권 최대 승부처인 경기도지사 자리를 놓고 한나라당의 손학규 후보와 민주당의 진념 후보가 맞붙어 치열한 접전이 예상된다.

 ‘민생 도지사론’을 강조하며 뛰고 있는 손학규 후보와 ‘경제 도지사론’을 내세우는 진념 후보의 수도권정비계획법과 교육 평준화, 하이닉스 처리문제 등 경기도의 다양한 현안과 관련된 정책공약을 점검하고 차기 경기도지사로서 각 후보들이 지닌 개인적인 자질과 역량을 가늠해 본다.

 

 ◇음악 전문채널 채널[V]코리아가 세계인의 축제인 2002 피파 한일 월드컵 인천 첫 경기를 앞두고 시민들에게 신선한 즐거움과 잊지못할 추억, 그리고 경기장에서와 같은 박진감을 맛볼 수 있는 화려한 콘서트를 마련한다.

 8일 저녁 8시부터 인천 문학야구장에서 펼쳐질 이번 콘서트에는 세계적인 소프라노 조수미를 비롯, 국내 최정상의 가수들이 출연한다. 채널[V]코리아는 클래식과 가요의 만남을 통해 장르를 뛰어넘는 공연으로 월드컵의 성공적인 개최를 다짐하고 참여와 화합의 문화 월드컵을 보여준다는 계획이다.

 전문 MC 정은아의 진행으로 조수미·장원상·임태경 등의 성악가와 함께 신승훈·베이비복스·은지원·양동근·클론·J-walk·강성훈 등 총 15개 팀이 출연, 화려한 무대 매너와 노래를 선사한다.

 특히 조수미는 이번 공연에서 인천시립교향악단의 연주로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중 ‘All I ask of you’, 드라마 명성황후의 ‘나 가거든’과 ‘I got rhythm’ 등의 노래를 선사하며, 공연 마지막에는 출연진이 다 함께 월드컵 행진곡 ‘우리 다 함께 손잡고 나가자’를 합창한다. 

 또한 콘서트 시작과 끝은 화려한 레이져쇼와 불꽃놀이로 하늘을 수놓을 예정이다.

 이 공연은 선착순 무료입장으로 당일 7시까지 인천 문학야구장으로 입장하면 되고, 채널[V]코리아를 통해 케이블(12일 밤 10시)과 위성(15일 밤 12시)을 통해 각각 방송된다.

 

 ◇아리랑TV는 문화관광부와 함께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열리는 ‘상하이TV 페스티벌’에서 ‘한국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올해로 9회를 맞는 ‘상하이TV 페스티벌’은 중국을 비롯해 전세계 50여개국의 방송 및 영화 관계자들이 2년마다 모여 비즈니스를 벌이는 전문 국제 영상물 콘텐츠 시장으로 아리랑TV는 이번에 축제 첫날인 9일 진행될 ‘한국의 날’ 행사에서 한류 바람을 일으킨 드라마 컬렉션 상영과 기자회견 등을 통해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강타와 채림이 한국 문화사절단으로 참석해 사인회, 기자들과의 스탠딩 인터뷰, 사진촬영 등을 갖는다.

 

 ◇패션뷰티 전문채널 동아TV가 6월부터 케이블과 위성을 통해 헤어 메이크업 특강 시리즈를 방송한다.

 국내 유일의 헤어 디자인 전문 프로그램 ‘TV 헤어’는 매주 전문가들이 나와 헤어 스타일링 주제에 맞는 헤어 연출법을 자세하게 보여주는 헤어 세미나 방송이다.

 ‘TV로 보는 메이크업’은 국내 최고의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스타일별로 어울리는 메이크업 테크닉과 유행 메이크업 정보를 전한다.

 헤어스타일에 밑그림을 제공하는 ‘헤어 스케치’는 패션의 일러스트레이션처럼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그림으로 표현함으로써 헤어 디자이너는 물론 일반 시청자들도 재미있게 시청할 수 있는 새로운 스타일의 미용 프로그램이다. 

 <유병수기자 bjor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