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자인식 및 번역솔루션 개발업체인 유니버셜소프트정보통신(대표 윤성현 http://www.ussoft.co.kr)은 일본어 웹페이지와 각종 일본어 문서파일을 원클릭만으로 한국어로 번역해주는 한일 양방향 자동번역 소프트웨어인 ‘서울도쿄 2002 Ⅱ’를 출시했다.
‘서울도쿄 2002 Ⅱ’는 전문 번역가를 대상으로 한 기존 ‘서울도쿄 2002’의 모듈을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번역엔진 면에서 전면 업그레이드해 번역률을 향상시키고 사용이 간편해졌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 제품에는 △ 한일, 일한 양방향 웹 커뮤니케이션 번역기인 마이웹친구 △ HTML, 텍스트 포맷 문서를 한꺼번에 번역해주는 한일, 일한 통합형 문서번역기 △워드, 엑셀, 아웃룩 등 MS 오피스 문서파일에 번역 버튼 기능을 삽입한 오피스 문서번역기 △영어 및 일본어 전용 문자인식 SW(OCR)인 코코리더 7.0 등이 탑재됐다.
특히 일본어 웹사이트에서 직접 글쓰기가 지원돼 타 응용프로그램과의 호환성 문제를 해결하고 일본어 입출력을 지원해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번역도 가능해졌다.
제품 가격은 OCR이 제외된 제품의 소비자 가격은 41만8000원(부가세 포함)이며 OCR가 포함된 제품은 종전대로 99만원(부가세 포함)이다.
<김유경기자 yukyu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