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아카데미·정일학원, 온가족 평생교육포털 등장

 전가족의 평생교육을 타깃으로 하는 교육 포털이 등장했다.

 방송인력 교육기관인 MBC아카데미(대표 이건세)와 입시 전문학원인 정일학원(원장 홍철화)은 11일 가족 구성원 중 한 사람만 가입하면 가족 모두에게 ID를 부여하는 가족 교육 포털 ‘mbcedu(http://www.mbcedu.co.kr)’를 정식으로 개설했다.

 양 기관이 공동기획하고 운영하는 ‘mbcedu’는 유아에서 초·중·고교생, 성인까지 아우르는 새로운 개념의 교육 포털로 교육대상을 자녀와 성인으로 세분화했다.

 이에 따라 부천대 유아교육연구소가 조기 영재교육에 초점을 두고 개발한 유아교육 프로그램과 동영상 강의와 모의고사, 문제은행, 적성검사, 입시상담 등을 제공하는 초·중·고교 프로그램 등 자녀교육 과정 외에 이익훈어학원, 시사일본어학원, 육서당, 가유차이나 등 외국어·공무원·자격증·IT교육 전문학원과 제휴,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성인교육 과정으로 구분된다.

 이외에도 평생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MBC문화센터의 취미, 교양 강좌 외에 스포츠, 레저, 컴퓨터 등 문화교육과 관련된 강좌들을 보강해 나갈 계획이다.

 양 기관은 특히 학습자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일대일 교육 컨설턴트를 둬 차별화된 교육관리 서비스를 선보일 방침이다.

 정일학원측은 “일대일 실시간 영상교육과 원활한 양방향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이버교육 전문기업인 넥스트에듀정보통신의 교육솔루션 ‘알키온(Alkion)’을 적극 활용하고 양 기관의 교육노하우를 최대한 발휘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김원배기자 adolfk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