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교육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지만 점점 세분화되고 전문화되면서 네티즌이 자신에게 꼭 필요한 강의를 찾기란 쉽지 않다.
이런 가운데 네티즌의 입맛에 맞는 강의를 찾아주는 ‘인텔리전트 에이전트(Intelligent Agent)’가 등장했다.
창조21(대표 김은중)이 운영하는 코네듀(http://www.konedu.com)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코네듀는 사이버교육 검색 서비스, 교육할인, 강의등록, 추천강의, 인기강의 TOP10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원하는 강좌를 찾고 싶을 때 네티즌은 검색어만 입력하면 신규강좌, 인기강좌, 추천강좌, 수강료 순으로 검색할 수 있다.
또 교육기관 명칭으로도 원하는 강좌를 검색할 수 있고 강의를 카테고리· 인기 검색어별로 정리해 누구나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코네듀는 사이버교육 기관과의 제휴를 통해 회원들에게 최고 50%의 할인혜택을 제공해 네티즌에게는 비용절감을, 교육 기관에는 회원확보 및 수익증대를 꾀하도록 했다.
한편 최근 새롭게 선보인 인기강의 TOP10 서비스는 회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를 통해 언어·프로그램, 데이터베이스, 중·고등, 수능, IT자격증, 어학·외국어, 경영·경제, 일반자격증, 예술·문화, 기타 등 사이버교육 분야별로 정리해 매월 네티즌에게 제공한다.
각 분야별 최고 강의를 선정, 네티즌에게 e메일을 통해 추천하는 추천 강의 서비스를 통해 네티즌의 현명한 강의 선택을 유도한다.
이외에 사이버교육 기관을 대상으로 강의 등록 서비스를 제공, 마케팅 창구로서의 역할도 대신하고 있다.
<김원배기자 adolfk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