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썬 교육사업 강화

 ****2단***

 

 한국썬이 교육정보 솔루션 사업을 시작한다.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대표 에드 그레이엄)는 교육콘텐츠 및 교육관리 시스템의 국제표준인 SCORM과 AICC를 지원하는 대형 학습관리 솔루션인 ELP(ELP:Enterprise Learning Platform)3.5D 한글 버전을 오는 9월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ELP 3.5 한글판은 국제표준에 기반한 콘텐츠를 운영할 수 있는 학습관리 및 운영 솔루션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등 다양한 교육방법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직원들의 직무역할 관리, 교육훈련, 평가 등을 자동화할 수 있다.

 기존 엔터프라이즈 환경의 ERP, KM, CRM, HR 시스템 등을 유기적으로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자바 기반의 개방형 아키텍처로 구성됐으며 SAP, 피플소프트, 오라클, IBM, 마이크로소프트 등의 솔루션과 호환 가능하다.

 한국썬은 이 솔루션이 기업환경 통합을 위한 ERP API, 코스웨어 API, e커머스 API를 제공하는 등 엔터프라이즈 컴퓨팅 차원의 교육정보 솔루션이라는 점을 들어 SI차원에서 사업을 벌일 계획이다.

 그동안 한국썬은 서비스사업본부 밑에 교육사업부를 두고 각종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서비스 사업만을 해왔다.

 한국썬 교육사업부 박재연 이사는 “한국썬 교육사업부는 기업의 개별적 요구에 부합되는 합리적이고 유기적인 통합 교육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정형화된 교육콘텐츠의 전달이 아닌 기업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ROI를 향상시킬 수 있는 맞춤형 통합교육 솔루션 제공을 위한 방법론과 아키텍처를 보유한 교육 SI사업을 벌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창희기자 changhle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