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시큐어소프트 안혜연 상무(왼쪽)와 KCC IT 아카데미 최영석 교육사업본부 본부장이 보안IT교육 서비스 업무 제휴식을 맺고 악수를 나누고 있다.
정보보호 솔루션업체인 시큐어소프트(대표 김홍선 http://www.securesoft.com)는 18일 IT전문 교육기관인 KCC컴퓨터통신(대표 심석구 http://www.kccedu.com)의 부설 ‘KCC IT 아카데미’와 보안 IT교육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로 시큐어소프트는 보안교육 관련 솔루션과 강사를 제공하고 KCC IT아카데미가 강의실 및 시스템, IT 관련 강사를 전담한다. 또한 마케팅 활동, 보안교육 관련 강사, 일정 등을 공유해 공동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밖에 앞으로 상호협력사업을 추진할 경우 교육사업 기획과 홍보, 마케팅 등을 함께 지원하기로 합의했다.
이를 위해 오는 7월 시큐어소프트 보안전문가와 KCC IT 아카데미의 강사진을 포함해 보안설계 전문가 과정과 CISSP 자격과정을 개설할 예정이다. 또 양사 홈페이지에서 교육내용과 일정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제공할 방침이다. 김홍선 시큐어소프트 사장은 “이번 제휴로 KCC IT 아카데미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IT 인재양성뿐만 아니라 보안 전문가들에게 현장 경험과 이론을 바탕으로 실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현장위주의 실무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서동규기자 dkseo@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