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CNS(대표 오해진 http://www.lgcns.com)가 18일 사내 기술대학원 및 LG소프트스쿨의 교육과정 중에서 15개 과정이 전자거래진흥원(원장 정득진)으로부터 ‘e비즈니스 교육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전자거래진흥원이 주관하는 ‘e비즈니스 교육인증제도’는 비정규 교육기관의 e비즈니스 관련 교육과정을 평가해 우수한 교육과정을 대상으로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e비즈니스 관련 교육과정에 대한 지침을 제공해 우수한 교육과정을 도입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이번에 처음 실시된 인증에서 LGCNS기술대학원·한국생산성본부·현대정보기술·경북테크노파크 등 11개 기관 60개 과정이 선정됐으며 LGCNS는 11개 기관 중 가장 많은 15개 과정에 대해 우수교육의 인증을 받았다.
이번에 선정된 과정은 LG소프트스쿨의 인터넷응용·멀티미디어 분야, LGCNS 기술대학원의 기술전문과정인 프로그래밍·인터넷응용 분야 및 e인스티튜트과정 중 물류유통관리·고객관리 분야 등이다.
특히 LGCNS는 이번에 인증받은 과정을 일반인에게 개방키로 하고 LG소프트스쿨(http://www.lgsoftschool.com)을 통해 수강생을 모집할 계획이어서 일반인도 LGCNS 임직원들이 받는 고급 과정을 수강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전자거래진흥원은 인증부여기관을 대상으로 e비즈니스 교육인증업체 협의회를 구성해 모범사례에 대한 홍보 및 대정부 정책건의 창구역할을 수행하며 향후 지속적으로 e비즈니스 교육인증제도를 보급할 계획이다.
<온기홍기자 khoh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