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리 축구 2002’는 국내 토종 인기 캐릭터인 둘리와 최고 인기 스포츠인 축구를 절묘하게 결합시킨 캐릭터 액션 스포츠 게임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휴대형 게임기 GP32의 새로운 기대작이다.
어린이들의 인기스타 둘리는 지난 83년 ‘아기공룡 둘리’ 만화 연재로 시작해 단행본 및 애니메이션 등을 선보이며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특히 97∼98년에는 만화캐릭터로는 세계 최초로 2년 연속 유엔아동기금(유니세프) 카드 후견인으로 활약하는 등 누구나 인정하는 최고 인기 캐릭터다.
‘둘리 축구 2002’에서는 아기 공룡 둘리를 비롯해 도우너, 또치 등 둘리의 친구들이 모두 등장해 다이내믹한 액션이 가미된 흥미진진한 축구를 선보인다.
원하는 팀과 경기장, 난이도 등을 게임 플레이어 나름대로 설정해 즐길 수 있는 퀵 플레이 모드 및 토너먼트 모드 등 다양한 모드가 제공되며 원작 만화에 충실한 고증과 디자인 및 최적화된 인공지능 지원으로 더욱 자연스럽고 생생한 캐릭터의 움직임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자칫 단조로울 수 있는 스포츠 게임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각 캐릭터에 개성을 강하게 부여했으며 ‘호이호이 불꽃 슛’ ‘깐따삐아 돌격’ 등 캐릭터별 독특한 필살기를 첨가, 게임의 재미를 더욱 배가시킨다.
이와 함께 총 8개의 축구팀과 8개의 색다른 경기장이 지원돼 플레이어의 선택 폭이 넓으며 특히 8개 팀에는 ‘둘리팀’뿐 아니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코리아팀’, 최고 실력을 자랑하는 ‘월드스타팀’ 등이 포함돼 있다.
이밖에 간편한 키 조작과 깔끔한 유저 인터페이스로 누구나 쉽게 플레이할 수 있으며 휴대형 게임기 GP32의 특성에 맞춰 지하철이나 버스 등 이동중에 항상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이 게임의 강점이다.
<이시은 게임파크 홍보담당 selee@gamepar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