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문화센터(소장 손연기 http://www.icc.or.kr)는 19일 우수 사이버 빌리지로 경기도 일산시 큰마을 아파트, 강원도 강릉시 경포동 저동마을, 경기도 파주시 교하면 운정동문 굿모닝힐을 선정했다.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인 우수 사이버 빌리지 선발대회는 아파트 단지 및 지역 주민들이 상호 교류와 공동체 편익 증진을 위해 자율적으로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발굴·시상하기 위한 행사로 총 193개의 사이버빌리지를 대상으로 지난 5일부터 14일까지 10일간 네티즌 투표를 통해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일산 큰마을 아파트(http://www.bigvillage.co.kr)는 게시판과 가족 커뮤니티 등을 통해 생활정보와 지역정보를 공유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보유한 점이 높은 점수를 얻었다.
또 저동마을(http://www.jeodong.com)은 관광객들을 위한 소식과 정보를 제공해 지방문화 파급에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고 운정동문 굿모닝힐(http://www.dmapt2.com)은 알뜰장터, 아나바다, 카풀 등 게시판을 운영해 이웃간 교류와 돈독한 정을 나누는 새로운 사이버 아파트의 모범을 보여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우수 사이버 빌리지에 대한 시상식은 20일 한국정보문화센터 회의실에서 열릴 예정이다.
<김원배기자 adolfk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