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개발(http://www.wjcoway.co.kr)의 주력 제품인 냉정수기 ‘라이온’이 올 상반기 히트상품 마케팅우수 부문으로 선정됐다. 냉정수기 라이온은 기존 5단계 필터에서 한단계 추가된 6단계 필터를 사용해 정수탱크내 미생물 번식까지 완벽하게 잡아냈다. 또 죠그 셔틀과 같은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 사용이 더욱 편리하며 아담한 크기와 세련된 디자인이 강점이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정수탱크내 미생물 번식 방지다. 종전 5단계 필터링 시스템에 세라믹 필터가 추가된 6단계 필터링 시스템을 도입해 은첨후카본 필터에 의한 항균작용과 세라믹 필터에 의한 탱크내 미생물 오염 방지의 2중 시스템으로 더욱 깨끗하고 신선한 물을 만들어 낸다.
혁신적인 작동 기능도 눈 여겨 볼 만하다. 편리한 죠그 셔틀 기능을 추가해 냉정수의 원하는 물의 온도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빛 밝기를 감지하는 센서를 내장해 야간에 취침 모드로 전환, 냉각기의 가동 횟수를 줄임으로써 전기 사용량과 소음을 감소시켰다. 또한 물받이가 탈부착이 가능하도록 설계돼 청소하기 편리하고 위생적이며 필요없는 경우 떼어낼 수 있어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제품 크기와 디자인도 혁신적이다. 작아진 크기로 좀 더 좁은 공간에 효율적으로 설치가 가능하며 모던한 감각에 맞는 세련된 디자인으로 집안 분위기를 한층 밝게 해준다.
웅진코웨이개발은 정수기 업계의 성수기라고 할 수 있는 여름철 시장에서 확실한 맹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터뷰/유재면 경영기획 이사
유재면 이사는 “이번 히트상품 선정은 국가 공인 환경기술연구소를 통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고자 노력해 온 결과”라고 말했다. 웅진코웨이는 이번 수상에 앞서 4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 2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 등 각종 상을 휩쓸어 명실공히 업계 1위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고 강조했다.
유재면 이사는 “서비스 확대와 개선을 통해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발돋움할 계획”이라며 “정수기·비데·공기청정기 등의 제품도 렌털제도를 확대해 환경 전문기업으로의 이미지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강병준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