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텍(대표 서진구 http://www.kointech.com)은 자체 개발한 닷넷 기반의 웹 전사적자원관리(ERP) 제품인 ‘이글ERP’로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이글ERP는 차세대 웹서비스 플랫폼의 하나인 마이크로소프트의 MS 닷넷을 기반으로 개발된 웹ERP 솔루션으로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통해 접근이 가능한 중견 기업용 제품으로 일반 웹 브라우저는 물론 개인휴대단말기(PDA)·휴대폰 등 모바일 장치를 통해 실시간 재고 및 수주관리가 가능하다.
또 다국어를 지원하고 다국 통화 및 고유 법제·관행을 수용할 수 있도록 설계돼 글로벌 기업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며 고객사 및 협력업체 등 기업 외부와의 데이터 연계를 위한 공급망관리(SCM) 및 고객관계관리(CRM) 솔루션과도 연계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공개키기반구조(PKI) 인증솔루션 내장, 사용자 로그인 및 패스워드 관리 기능을 제공, 보안성을 높였으며 다양한 그래픽 및 리포팅 툴을 제공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향상시켰다.
코인텍은 자동차 등 업종별 특성에 따른 업무 프로세스와 생산과정을 반영한 표준 템플릿을 통해 애플리케이션임대서비스(ASP)를 제공하고 있으며 일본 미쓰이 그룹의 자회사인 MKI와 손잡고 일본 중견기업 시장 공략에 주력하고 있다.
<인터뷰-서진구 사장>
“고객의 목소리와 요구에 귀 기울여 기업환경에 최적화된 제품을 공급함으로써 완벽한 고객만족을 실현하겠습니다.” 서진구 사장은 “전문 컨설팅 업체, 시스템통합(SI), 솔루션 벤더, 지역 영업전문업체 등과 제휴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라며 “중견·중소기업에 특화된 제품과 고객 서비스로 ERP시장을 주도해가겠다”는 다짐으로 수상소감을 피력했다.
서 사장은 또 국내 시장에서 확보한 제품 및 서비스 경쟁력을 아시아·미주 등 해외시장으로 이어가겠다는 복안을 가지고 있다. 그는 “일본은 물론 하반기에 중화권 그리고 내년에 미주 시장 공략에 나서 국산 ERP의 우수성을 해외에 널리 알리겠다”며 “현지의 개발 및 컨설팅 인력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솔루션의 품질 및 활용도를 높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