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명인증 전문기업인 마이그룹(대표이사 김진환)은 PDA용 문자인식소프트웨어 ‘마이펜(MMiPen)’을 출시했다.
마이그룹이 이번에 출시한 마이펜은 WinCE 3.0 이상의 운용체계에서 운용되며, 문자 인식률과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또 이 솔루션은 문자를 잘못 인식했을 경우 인식된 문자와 유사한 문자를 선택해 쉽게 변경할 수 있도록 문자입력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특히 영어단어 인식 때 동일한 위치에서 겹쳐 쓰는 것을 허용하는 알고리듬을 개발해 공간제약을 해소했다. 또 4만여개의 영어단어사전을 이용해 98%의 높은 단어인식률을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마이그룹은 마이펜이 영어사전이나 영어문장을 자주 사용하는 사람에게 유용하고 해외수출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마이그룹은 온라인 필기체 인식기술을 PDA와 웹패드(WebPAD)에 접목시켜 마이펜을 개발했으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성능을 향상시키고 팜과 리눅스 등 다양한 운용체계에서 작동되는 솔루션을 개발할 계획이다.
한편, 마이그룹은 자사 홈페이지(http://mmigroup.alzza1.net)를 통해 마이펜 트라이얼버전과 사용설명서를 제공하고 있다. 트라이얼버전은 기능에 제한이 없는 대신 매 10회 인식시 제품구매 메시지가 뜬다.
<부산=윤승원 swyu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