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우수부문 제품으로 선정된 부라더상사(대표 홍순명 http://www.brother.co.kr)의 레이저 프린터 ‘ML-1440’은 재봉틀 업체로 고정된 이 회사의 이미지를 변화시킨 주력 모델이다.
분당 14장 인쇄가 가능한 엔진과 더불어 66㎒ RISC칩을 탑재, 부라더만이 보유하고 있는 독자적인 시스템에 의해 고속인쇄를 실현했다. 해상도 1200dpi급의 고품질 인쇄로 미세한 문자는 물론 사진이나 일러스트도 부드럽고 선명하게 인쇄되며 또한 마이크로 팬토너 채용에 따른 블랙 및 그레이톤 스케일을 실현할 수 있다.
일반용지 250장까지 장착 가능한 용지급지장치를 기본으로 탑재했으며 일반엽서도 30장까지 세트할 수 있어 대량인쇄 요구에 충분한 대응이 가능하다. USB탑재 기종의 경우 윈도OS 계열뿐만 아니라 맥OS도 지원해 여러 OS에서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사외비’나 ‘원본’ 등과 같은 바탕화면을 용지의 배경으로 인쇄할 수 있고 비트맵 파일의 그림도 배경인쇄가 가능하다. 2M 기본메모리 장착에 34M까지 확장성이 보장된 제품이다. 토너를 절약해 인쇄비용을 낮추는 설정도 있어 윈도 프린터 드라이버로부터 25%·50%의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모든 동작을 앞면에서 실시 가능토록 제작해 즉석에서 간단히 카트리지 및 용지를 교환할 수 있으며 설치 면적도 협소하기 때문에 선반이나 좁은 공간에서도 사용하기 적합한 레이저 프린터다.
<포커스: 부라더상사 OA사업부 이성환 이사>
부라더의 OA제품은 국내에서 재봉기 이미지가 강해 소비자들이 생소하게 느낄 수 있지만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탄생한 좋은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소비자에게 공급하기 때문에 새로운 OA메이커 회사로 부상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하반기에는 분당 20장을 출력할 수 있는 고속 레이저 프린터 및 복합기, 컬러 레이저 프린터 등을 출시해 다수의 아이템으로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제품을 원활하게 공급할 계획이다. 당사의 최근 마케팅 노력이 인정받아 다시 한 번 기쁨을 표하고 싶다.
<윤건일기자 benyu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