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영어교육 전문업체가 첨단 정보기술(IT)을 대거 적용하는 이색 영어캠프를 열기로 해 화제다.
영어 전문 온잉글리쉬닷컴(http://www.on-english.com)을 운영하는 온코리아닷컴(대표 이호열)은 다음달에 열리는 오프라인 영어학습 캠프에 CBT(Computer-Based Test) 프로그램과 주문형비디오(VOD) 서비스, 인터넷 커뮤니티 등 IT를 적극 활용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이 회사는 오는 7월 21일부터 강원도 춘천 한림대에서 열리는 초·중·고교생 대상 ‘2002 여름영어캠프’에 참가를 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CBT를 통해 학습수준을 정확히 평가, 참가자를 선정키로 해 선착순으로 학생을 모집하는 기존 캠프와 차별화를 시도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CBT는 대원외고와 고려대, 중국 베이징대 등에서 영어능력평가 모의고사로 활용중인 프로그램으로 이를 통해 학생들의 수준에 적합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준비할 계획이다.
또 학부모를 위해 VOD 서비스를 제공, 캠프 기간 동안 진행되는 자녀의 교육 모습을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학부모들을 모니터요원으로 위촉해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방침이다.
이외에도 캠프 종료 후에는 인터넷 커뮤니티를 통해 영어학습과 관련된 정보교환 등 사후 관리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온코리아닷컴측은 “운영 측면에서 기존 영어캠프와는 전혀 다른 개념의 캠프가 될 것”이라며 “첨단서비스를 도입한 만큼 한층 더 수준 높은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김원배기자 adolfk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