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콤은 “Office of the Principal Scientific Adviser to the Govt. of India”와 함께 `정보 보안`에 관한 특별 세미나를 준비 중이다. 이 세미나는 2002년 6월 25일 뉴델리의 Dr. Zakir Hussain Road에 위치한 오베로이 호텔에서 개최된다.
정치 경제적으로 불확실한 현 상황에서 기업이 당면한 가장 큰 문제는 주요 정보 자산의 기밀이 누설되지 않게 안전하게 보관하고 사용하는 것이다.
따라서 정보 보안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예를 들어 E-vandalism(파괴주의)이 현재 정보나 데이터베이스를 주로 다루는 회사 내에서 은밀히 발생하고 있다. 즉 불법 해커들이나 파괴자들은 회사의 기밀 정보를 훔칠 뿐 만 아니라 그 과정에서 회사 명예에 먹칠을 하기도 한다.
일단 고객과 파트너들이 자신들의 개인 데이터가 위험하다고 생각할 경우 그 동안 힘들게 구축한 회사의 신뢰성은 하루 아침에 물거품이 될 것이다.
이번 세미나는 테크놀로지와 방법론을 제시하며, 늘어나는 보안 위협에 대응해야 하는 기업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참석자들은 주요 보안 문제와 전략에 대해 시기 적절한 통찰력을 얻게 될 것이다.
구체적인 예를 들자면:
* 오늘날 기업들은 사내외적으로 주요 정보 보안에 위협을 받고 있다
* 전통적이고 특정제품 중심의 보안 설계와 총체적이고 다중적인 보안 체계의 비교
*기업들의 정보 자산을 보호하기 위한 최고의 정보 보안책은 바로 적절한 테크놀로지의 사용이다.
각 기업의 보안 관리 관계자들은 자사의 네트웍에 대한 적절한 분석, 감지, 방어책을 제시하고 날로 증가하는 심각한 문제점들 해결에 큰 도움을 얻게 될 것이다.
< (주)비티엔 제공 http://www.gate4india.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