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프린터 매체뿐 아니라 웹·PDA·무선기기 등 모든 매체를 대상으로 한 그래픽 작업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 이흥렬)가 판매중인 ‘어도비일러스트레이터10’은 그래픽 디자이너들에게는 더이상 설명이 필요없는 어도비일러스트레이터의 기능을 대폭 향상시켜 사용자의 요구를 만족시켜준다.
어도비일러스트레이터10은 이전 버전에 비해 웹 그래픽 지원 기능과 새로운 창작 기능을 추가했으며 복잡한 파일의 인쇄속도를 향상시켜 업무 생산성을 높여준다. 또한 사용자들은 기존 어도비 제품과의 완벽한 호환을 통해 어도비 애크러뱃 리더를 통해서도 일러스트레이터 파일을 볼 수 있으며 일러스트 내에서 PDF 파일 편집이 가능해졌다.
어도비 포토숍, 어도비 알터캐스트, 어도비 고라이브, 어도비 라이브모션 등 어도비의 전문 그래픽 프로그램과 완벽히 통합된다.
반복적인 이미지 변형이 많이 필요한 경우 ‘역동적 데이터지향 그래픽’ 툴을 활용해 템플릿을 만들고 변수 팔레트를 이용하면 이미지를 무제한으로 변형할 수 있다.
웹 그래픽 작성 기능도 뛰어나다.
심벌 기능을 사용하면 아무리 복잡한 디자인이라도 파일 크기를 작게 할 수 있고 반복적인 그래픽 작업을 보다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작업에 필요한 만큼 심벌 예제를 그래픽 작업에 추가하고 심벌 예제를 즉시 업데이트할 수 있다.
또 객체 기반의 분할 기능을 통해 오브젝트, 그룹 또는 레이어별로 조각을 생성해 웹 그래픽을 최적화하고 이를 GIF·JPG·플래시·HTML 형태로 출력할 수 있다.
어떤 방식으로든 텍스트·그래픽·이미지 등을 손쉽게 구부리고, 늘리고, 비틀 수 있으며 심벌화 도구를 사용해 회전 및 크기를 조절하는 등 자유자재로 이미지를 창작할 수 있다.
가격은 67만3000원이며 업그레이드 비용은 23만8000원이다. 문의 (02)563-2555
<김유경기자 yukyu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