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유니시스(대표 김재민 http://www.unisys.co.kr)의 32웨이 엔터프라이즈 서버인 ES7000은 대표적인 고객관계관리(CRM) 전용 서버로서 상반기중 국내 최대의 생명보험 회사인 삼성생명에 공급되면서 그 성가를 인정받았다.
유니시스의 ES7000서버는 업계에서 현존하는 유일한 32웨이 PC서버이자 윈텔 메인프레임이라고도 불리는 하이엔드 윈도2000/NT서버로서 32비트와 64비트의 인텔 프로세서를 동시에 지원하는 서버다.
이 시스템은 국내 최초로 32개의 인텔 펜티엄Ⅲ 제온칩을 모두 탑재한 초대형 윈텔 서버를 국내 최대의 생명보험회사인 삼성생명의 서버로 공급하게 됐다는 점에서 주목받아 추천상품으로 선정됐다.
유니시스의 ES7000시스템은 기존 IBM 메인프레임·HP 유닉스·썬 유닉스 등으로 각 영업소마다 분산·운영되어온 수많은 멀티 벤더, 멀티 플랫폼상의 고객관리 업무를 통합, 확대 재개편하기 위한 통합솔루션운영용 시스템으로 선정돼 성능을 인정받은 셈이다.
삼성생명에 공급된 이 시스템의 경우 약 2개월에 걸친 철저한 사전 BMT 테스트를 거쳤으며, 그 결과 ES7000서버가 가진 기능적 우수성과 유니시스 기술 지원팀이 보유한 컨설팅 및 서비스 능력 등을 긍정적으로 평가받았다. ES7000은 멀티OS·멀티 파티셔닝 기능 등을 통해 최근 들어 관심의 초점이 되고 있는 서버 콘솔리데이션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구성할 수 있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e비즈니스 환경에 유연하게 대처 할 수 있는 서버 플랫폼 솔루션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그 동안 국내 서버시장은 8웨이 이상급의 PC서버시장에 대해 다소 부정적인 시각을 보여왔지만 전세계 IT시장의 폭발적인 성장과 고 확장성 서버의 요구가 증가, 고규격 윈텔 서버의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유니시스는 ES7000서버 비즈니스를 통해 유독 유닉스 시스템이 강세인 현 국내 하이엔드 엔터프라이즈 시장에서 IBM·썬·HP의 하이엔드 유닉스와 경쟁하는 가운데 틈새시장을 효과적으로 공략해 안정적인 시장진입에 성공한 것으로 보고 있다. <이재구기자 jkle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