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포털 "대학생을 잡아라"

 여름방학을 맞아 아르바이트를 찾는 대학생들의 눈높이에 꼭맞는 온라인 아르바이트 채용 박람회가 잇따라 열린다.

 잡링크와 잡이스, 리크루트 등 취업포털 전문업체들이 개최하는 아르바이트 채용 박람회는 인터넷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획득하고 실시간으로 채용여부를 결정할 수 있어 대학생들에게 큰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또 이들 업체가 이번 박람회를 잠재고객 확보 기회로 삼을 태세여서 업체간 서비스 경쟁은 물론 구인기업 유치 경쟁도 한층 치열해질 전망이다.

 잡링크(대표 한현숙)는 27일부터 7월 26일까지 온라인 아르바이트 채용 박람회를 개최한다. 알바링크(http://www.albalink.co.kr)를 통해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종합아르바이트 채용관과 프랜차이즈 채용관 외에 노동부가 시행중인 직장체험 프로그램 참여 정보를 제공하는 기업 연수 체험관 등으로 꾸며졌다. 이를 통해 이 회사는 베스트 채용정보, 조건별 맞춤 아르바이트, 기업의 인재탐색 등을 지원하는 한편 행사기간 동안 아르바이트 수기를 접수, 우수작을 선발해 경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잡이스(대표 유수훈 http://www.jobis.co.kr)는 오는 7월 1일부터 8월 24일까지 ‘제2회 아르바이트 인터넷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이 회사는 하루 2000여개의 아르바이트 정보를 지역별·직종별로 나눠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서울, 인천, 경기, 부산 등 15개 지역별 정보와 사무보조, 전산자료 입력, 홍보, 판매, 편의점 등 38개 직종별 정보를 제공해 아르바이트를 희망하는 대학생들이 쉽고 편리하게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리크루트(대표 이정주 http://www.recruit.co.kr)도 오는 7월 7일부터 31일까지 ‘제1회 온라인 캠퍼스 리크루팅’을 개최, 대학생들의 관심끌기에 나선다.



이번 행사는 아르바이트뿐만 아니라 유통 및 외식 업계에 취업을 원하는 대학생을 타깃으로 진행되는 만큼 각 대학이 추천한 대학생 가운데 5명을 선발, 리크루트측이 ‘나만의 취업컨설팅’이란 특별서비스를 제공해 취업을 도울 예정이다. 이 회사는 또 구인기업들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전국 50여개 대학 취업 전산망을 통해서도 해당 기업을 소개할 방침이다.

 <김원배기자 adolfkim@etnews.co.kr>